-
-
Man to Man 기본영어 1 - 개정판
장재진 지음 / 맨투맨 / 2004년 1월
평점 :
절판
거의 7년전이다. 기본영어를 처음 만난때가..당시는 성문기본아니면 맨투맨기본영어를 선택하는게 당연했는데 내주위의 아이들은 거의 모두 성문시리즈 였다..나는 그렇지만 성문에는 정이 가지 않았다...성문기초영어도 그다지 정이 가지 않는다..내 실력에 어느정도 도움은 주었지만..
맨투맨은 일단 분량이 많다. 그러나 기본만 잘 공부를 해두면 고교졸업 그리고 대학와서도 문법땜에 힘이 드는 일은 그렇게 없을 것이다. 요즘에 와서 아니 이전부터 한국영어문법교재들이 뭇매를 맞고 있지만 지금 중고생들이 당장 영어로 된 문법책을 보라면 과연 대부분의 학생들이 볼수 있을까? 분명히 어려울 것이다.그래서 이런 책들이 필요한 것이다. 이런 한글로 된 책들을 본후에 영어원서문법책들을 보면 더욱 쉽게 문법을 공부할수 있을 것이다.
이책은 해설이 자세하다. 여타 문법책에 비해서 해설이 굉장히 친절하게 되어 있다. 단점은 이책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한국문법책이 그렇지만 단순히 문법내용들의 나열이라는 점이다.서로 연관성이 없는 내용들이니 당연히 머릿속에 쉽게 들어오지 않고
단순암기식이 되는 것이다. 그래도 이런 것들이 머릿속에 자리잡는다면 영어실력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이 책을 10번정도 반복해서 본다면 영어문법과 문장구조파악에 도움이 될것이다.
이책을 보고 크게 도움을 받을수 있는 나이대는 중3-대1정도라고 생각한다. 그이상의 분들은 grammar in use를 권한다. 아니면 oxford에서 나온 문법책들도 좋은 것이 많으니 맘에 드는 것으로 골라서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