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소원은 전쟁
장강명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댓글전쟁','한국이싫어서'등으로 유명한 '장강명'작가님의 신작 '우리의 소원은 전쟁'이 출간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아무 정보도 없이 재미있어 보여서, 어제 서점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밤새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었습니다....완전히 재미있더라구요..ㅋㅋㅋㅋ


제가 어릴적...80년대에는...'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는 노래가 유행했습니다..

그렇지만, 어느 순간부터 이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없어졌는데요..

'통일'에 대한 환상이 깨진것은 바로 '독일'의 '통일'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독'은 당시 유럽에서 가장 현찰이 많은 나라였습니다..

그러나 통일후 금고가 텅텅 비었고, 구 '동독'역시 실업난등 무진장 많은 혼란을 겪었는데요..


'서독'보다 못사는 우리나라와 '동독'에 비해 비교도 안되는 가난한 '북한'이 통일되면...ㅠㅠ

노래처럼 과연 '겨레를 살리는 통일이 될지', 아니면 둘다 죽을지..의문이니..

하여튼...요즘은 '통일'에 대한 열망이 예전에 비해 많이 사라졌습니다..


'우리의 소원은 전쟁'은 '김씨왕조'가 무너진후 '북한'이 주무대인데요..

'한국'정부는 북한주민들의 대규모 탈북으로 인한 혼란을 막기위해 '휴전선'을 더욱 견고하게 하고..

'북한'은 '통일과도정부'가 들어서게 되지만, 사실상 무정부사회가 되어버리는데요..


'미국'과 '중국'은 서로 눈치를 보다가 '중립'을 선언하고...

'유엔'의 '평화유지군이 '북한'에 들어가게 됩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 등등....아시아 국가가 다국적군으로 참여하고...물주는 한국군)


그리고 함경도에는 북한군의 잔존세력인 '조선해방군'이 장악하고 있는데요..

소설의 시작은 '조선해방군'의 최고사령관과 총참모장의 대화로 시작됩니다..

그들이 진행중인 '눈 호랑이작전'에 대해...


'총참모장'은 '눈 호랑이 작전'을 위해, '개성'마약조직의 신흥세력인 '최태룡'과 손을 잡고..

상대 마약조직을 전멸시키기위해 북한군 최고 특수부대인 '신천복수대'대원들 셋을 내려보냅니다.


'최태룡'은 상대조직을 전멸시키기 위해 '현풍군'에 주둔하는 '희망부대'의 헌병대장과 손을 잡습니다.

'신천복수대'대원들이 조직원들을 살해하지만, 그 공훈은 헌병대장이 받기로 하지요..


원래는 군무원이였지만, 인력부족으로 '대위'로 차출당한 '강민준'

그는 북한 주둔지중 가장 꺼려하는 범죄조직들의 소굴 '현풍군'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마약조직을 혼자 섬멸한 헌병대장의 부하가 되는데요..


그러나..혼자서 여섯명의 마약조직원들을 죽이고 근거지를 박살내었단 말을..

다른 국가의 부대에서 믿어줄리가 없고....

평소, 마약조직에 한국군이 매수되었다고 믿는 '말레이시아' 부대는..

미모의 '미셸 롱' 대위를 조사관으로 보내오는데요..


궁지에 몰린 헌병대장은 '롱'대위를 살해해달라고..'최태룡'을 협박하다가 도리어 죽게되고..

'강민준'과 '롱'대위가 사건을 맡게 되는데요..


그리고 '현풍군'에 낯선 사내 한명이 찾아왔으니..

그는 바로 전직 '신천복수대' 대원이자 인간병기인 '장리철'인데요.

그는 다른 '신천복수대'대원들을 찾아다니고 있다가..'현풍군'의 마약조직에 그들이 있단 말을듣고

'현풍군'으로 오게 되었는데...오자말자 지역건달들과 시비를 붙고 10대1일로 싸워 이겨버립니다..


그리고 그가 구한 노신사의 딸 '은명화'를 만나게 되고..

'은명화'는 그가 팬 건달이 이 지역 보스 '최태룡'의 조카라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그를 도와주려고 하지요..

그리고 '은명화'의 지인들이 부탁으로 '최태룡'의 조직을 조사하다가...사건에 휘말리게 되지요

(은명화 캐릭터 정말 답답...ㅠㅠ)


'김씨왕조의 붕괴'이후 '무정부'상태가 되어버린 '북한'

'조선해방군'의 '눈 호랑이' 작전과

그리고 마약조직의 음모를 찾으려는 '평화유지군'과...그 가운데 껴들게 된 한 사내..


북한군 최고 특수부대인 '신천복수대'의 인간병기 '장리철'

그는 바로 '잭 리처'가 모델인데요...(이름도 비슷하지요..ㅋㅋㅋ)

그래서 '장리철'의 액션은 '리 차일드'의 소설을 보는것처럼 흥미진진했습니다..


읽으면서 정말 북한에 대한 붕괴 시나리오를 많이 조사하셨구나 싶기도 하구요..

현재 북한의 마약실태라던가..여러가지 사회성도 두루 갖춘 대단한 작품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읽었던 작품이였는데요..

아무래도 이번달 베스트가 될거 같은..ㅋㅋㅋ 완전 재미있었어요

캐릭터들도 다들 맘에 들고..그래서 후속편이 나왔으면 하는 소망도 있습니다...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