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퀸 : 적혈의 여왕 2 레드 퀸
빅토리아 애비야드 지음, 김은숙 옮김 / 황금가지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혈통', 고대와 중세시대 '왕족'들과 '귀족'들은 자기들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자신들은 '혈통'이 다르다고 주장하고, 자신들이 누리는것들을 당연시 여겼는데요...

그러나, 근대에 접어들면서 계급사회가 무너지고, '혈통'보다는 '능력'우선의 사회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뭐 금수저, 흙수저는 있으니까..아예 사라진건 아니겠지만..ㅠㅠ )


그런데도,,,아주 오랜세월 계급 사회를 유지한 나라가 있는데요 바로..'인도'입니다..

왜냐하면 '인도'사람들은 '윤회'를 믿고 '환생'을 믿었기에

자신이 이렇게 태어난것을 '전생'의 '업보'라고 믿고, 자신이 이렇게 사는것을 당연시 여기게 되는것이지요..

(그래서 최소한 벗어날 시도조차 안하고 ㅠㅠ)


'레드 퀸'의 배경역시...그런데요...사람들은 '은혈'들을 특별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적혈'들은 자신들 속에도 그런 능력이 있는데도.. 모르고 사는 것이지요..

왜냐하면 평생 노예로서...그렇게 세뇌되어 살아왔기 때문이지요..


주인공인 '메어'는 자신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을것이라고 생각을 안합니다..

왕세자인 '칼'의 배려로 궁전에서 하녀로 일하게 된것으로 만족하지요...총알받이로 안나가도 되니까..

그러나...뜻밖의 사건으로 그녀는 자신속에 큰 능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녀의 능력은 '은혈'들을 압도하고....수많은 은혈귀족들이 그 모습을 봅니다..

이에 '왕'은 특단의 조치를 취하는데요...

죽일수도 있습니다...그러나 그녀를 죽이면 그녀의 능력을 본 사람들은

'적혈'도 초능력을 사용하는구나 알게 되니까요..


'왕'은 '진홍의 군대'의 세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그녀를 이용하기로 하고..

결국....그녀는 '은혈'이 되고, 둘째왕자 '메이븐'의 약혼녀가 되는 '메어'

그녀는 자신의 신분을 숨겨야 했고, 자신이 '적혈'임을 감춰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를 도와주는 '칼'과 '메이븐...첨에는 참 다정해보이는 형제였는데 말입니다..ㅠㅠ

'칼'은 왕의 첫번째 부인의 아들, '메이븐'은 둘째 부인의 아들 이복형제입니다..

대부분의 소설속 둘째부인이 그렇듯...아름답지만 잔혹한 '엘라라'왕비..

그녀는 왕의 명령을 어길수 없기에, 그렇지만 매번 냉혹한 눈으로 '메어'를 감시하고..

순식간에 나타난 '메어'에게 패하고, 왕자비 자리까지 빼앗긴 '에반젤린'은 복수의 칼을 갑니다..


1권의 마지막은 '에반젤린'이 '메어'에게 결투를 청하는 장면으로 끝났습니다..

결투중에 피를 흘리면 자신이 '적혈'이라는 것이 바로 들통나니까 위험한데요..

그러나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하는 '메어'


그러나 왕궁에 테러가 일어나고 수많은 사람들이 죽거나 다치는데요..

그녀는 '적혈'이기에...더군다나 '진홍의 군대'의 테러리스트로 사로잡힌...

(은혈 입장에선 테러리스트, 적혈 입장에선 저항군...)

사형대기중이던 그들속에서 자신의 절친인 '킬런'과 오빠를 본후...목숨을 걸고 그들을 탈출시킵니다...


의심받을 만한 처지인 그녀에게 '메이븐'이 와주는데요....

'메이븐'의 이야기를 들은 그녀는 그를 신뢰하고 그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합니다..

두 사람은 '진홍의 군대'의 본부를 찾아가고..

'적혈'이지만 '은혈'보다 뛰어난 사람들의 명단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메어'처럼 '은혈'로 살아가는사람들....'진홍의 군대'는 그들을 찾아야 하지요..


그러나..사실 그 모든 사건엔 음모가 있었고..

'메어'는 '엘라라'왕비의 함정에 빠지게 되는데요..ㅠㅠ

그리고 목숨이 경각에 빠지는 '메어'와 '칼'..

그렇지만 뜻밖의 인물이 '메어'앞에 등장합니다....


사실 '메이븐'은 참 불쌍한 캐릭터인데 말입니다....아버지에게 아들은 오직 '칼'이였고..

그는 늘 소외당하는 처지입니다...받아야 할 사랑도 제대로 못받고...

결국 냉혹한 어머니 '엘라라'에 떠밀려 그는 음모의 중심이 되는데요..


2권 역시...가독성이 장난 아니였습니다....

'적혈'이지만 엄청난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소녀 '메어'

그녀가 '레드퀸'이 되는 여정이 이제 시작되었는데요...


'메이븐'을 향한 그녀의 증오...그리고 복수..

그리고 새로운 싸움을 예견하며...2권은 끝나느데요..


곧 2부가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말입니다...다음권도 정말 기대가 되는 '레드퀸'시리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