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메레르 6 - 큰바다뱀들의 땅
나오미 노빅 지음, 공보경 옮김 / 노블마인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메레르'시리즈 6번째 이야기인 '큰 바다뱀들의 땅'입니다..
5권에서, '호주'로 유배형을 떠나게 된 '로렌스'와 '테메레르',
그리고 그들과 함께 하는 '타르케'
그리고 불도 뿜고 신의 바람을 쓰는 아기를 가지고 싶다며 그들을 따라 나서는 '이스키에르카' (그랜비는..덤으로)
(사실 영국공군에서 유일하게 불을 뿜는 용인 이스키에르카를 보내줄리가 없고 ...탈영 수준인데 말이지요)

우야동동...영국 정치인들의 바보같은 행동에....공군 최고의 전력들이 '호주'로 보내지게 됩니다..


특히 '호주'에서의 새로운 공군기지 건설을 위해 3개의 알도 같이 보내지는데요

(사실 이땐 호주란 명칭이 없었지만...그냥 호주라고 말할게요...ㅋㅋㅋㅋ)

그중 하나는 이들의 친구인 야생용 '아르카디'와 '린지'의 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알들은 '테메레르'가 관리를 하게 되는데요..


지금에야 호주가 아름다운 나라로 손꼽히지만..19세기만 해도 아주 척박한 땅이였는데요

땅의 주민들은 대부분 유배를 떠나온 죄수들입니다..

그래서 6권의 시작은 죄수들과 치고받고 싸우는 '로렌스'일행의 장면이지요..


'죄수'의 신분이라지만, 독특한 입장인 '로렌스', 그는 '호주'에 도착하자말자...정치싸움에 껴들게 됩니다..

'호주'에서는 반란이 일어나.. 군인들의 리더인 '매카서'가 장악하게 되고

밀려난 총독인 '블라이'는 '로렌스'에게 자신을 지지해달라고 말을 합니다..다시 '총독'으로 복귀하도록...

그러나..그 어느편에도 서고 싶지 않던 '로렌스'


그러나..'로렌스'에게 더 골치 아픈 일이 생기는데요...

그때 새로운 '호주'의 공군 지휘관으로 오게 된 '랜킨'..ㅠㅠ

거기다가...'테메레르'가 품어온 3개의 알 중 하나를 넘겨줘야 하는데 말이지요..

하필 '아르카디'와 '린지'의 알이 부화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새로 태어난 교활환 용 '시저'의 비행사가 되는 '랜킨'

'테메레르'는 '시저'의 모습에 경악을 하게 되지요...ㅋㅋㅋ 완전 어울리는 커플..


복잡한 '호주'의 상황에서 떠나고 싶어하는 '로렌스'와 '테메레르'에게..

'매카서'가 찾아와 ..산맥넘어 정착지 개척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데요..

그리고 모험에 나서는 이들...


사면의 조건을 단 죄수들을 이끌고 산맥넘어로 떠나는 '로렌스'와 '테메레르'

'그랜비'와 '이스키에르카','랜킨'과 '시저','타르케'등등등...

그런데 '죄수'들이 의문의 괴물에게 습격당하는 사건이 생깁니다..


거기다가 누군가에게 '용알'을 도난당하는 사건이 생기지요..

'용알'을 찾아 떠나는 모험...그리고 새로운 만남들..


아무래도 이번 작품은 큰 전투도 없고, 큰 사건도 없는지라..

읽으면서 좀 지루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저만 그런게 아닌가 봅니다..ㅋㅋㅋㅋ

다른 분들 서평을 읽어보니 비슷한 생각이시더라구요...늘어지는 느낌이 난다고..


베스트셀러가 되고 인기를 끌면...분량을 늘이는 법...

원래 다섯권짜리로 알고 있었는데...말입니다....그런데 완결이 9권으로 늘어난게..

작가분이 더 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이 많으셨던거 같습니다.


모험을 끝내고...'로렌스'와 '테메레르'는 스카웃 제의를 받게 됩니다..

인도에서의 공군지휘관을....

그러나 그 제의를 거절하는데요...그리고 '호주'에서 조용한 삶을 살기로 하는 두사람...

그러나...그게 뜻때로 될리가 없지요...(더군다나 전쟁중인데 말이에요....)


7권은....대장정으로 가는 마무리의.. 시작권이라고 해서리..

다음권은 좀 쉬었다 읽을 생각입니다..

8권은...번역소식도 없고, 기다렸다가...9권 완결되면...읽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