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F가 된다 S & M (사이카와 & 모에) 시리즈 1
모리 히로시 지음, 박춘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모든 것이 F가 된다'는 재작년에 일본에서 드라마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당시, 드라마 방영소식을 듣고 저는 원작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아쉽게도 품절이더라구요..

그래서 도서관을 이용해서, 2005년도 판으로 읽었는데요..


당시에는 시리즈 출간예정이 없다고 하시던데, 이번에 애니로 방영되면서..

갑자기 1-4권이 몰아서 출간이 되고..올해 5-10권도 출간이 된다고 합니다..

(S&M 시리즈는 총 10권입니다....)


S&M 시리즈 그래서 이상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까바..ㅋㅋㅋ

두 주인공인 '사이카와 교수'와 '모에'의 이니셜입니다..


소설의 시작은 '모에'가 '마가타 시키'라는 박사를 만나는 장면입니다..

(사실 만났다기보다...화면으로 대면을...ㅋㅋㅋㅋ)

15살의 천재소녀, 그러나 그녀는 자신의 부모를 칼로 찔러 죽이고..

심신상실을 인정받아 무죄로 풀려나지만..

대신 외딴섬 연구소에 갇혀 15년동안 생활을 해야 했습니다..


현재 '가상현실'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마가타 시키'

'모에'가 그녀를 만날수 있었던 것은...

그녀가 엄청난 재력가이자, 유명한 과학자부부의 외동딸이기 때문이지요..

(아버지는 대학총장, 고모는 현지사부인, 숙부는 현의 경찰청장)


그런데 두 사람의 대화중 '가상현실'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등장하는데요.

알고보니..나중에 사건의 반전이랑도 상관이 어느정도 있더라구요...


천재과학자인 '마가타 시키'와의 만남..

'모에'는 자신의 담당교수이자, 아버지의 제자였던 '사이카와'교수에게 그 사실을 알립니다.


당연히 이공계 교수인 '사이카와'에게 그가 동경하던

천재공학자이자, 최고의 프로그래머인 '마가타 시키'를 만난 '모에'가 당연히 부럽겠지요.

그리고 그것을 눈치챈 '모에'는 세미나 여행의 캠프로 ...

연구소가 있는 '히마카지마'섬으로 가자고 합니다. (사유지지만 그녀의 재력으로 가능함...)


그러나...그들이 맞이한 것은...'삼중밀실살인사건'이였는데요..


'모에'와 '사이카와'교수가 연구소로 찾아가자..

연구소의 직원들은 '마가타 시키'박사가 일주일째 연락이 안된다고 말합니다.


결국 억지로 그녀의 방문을 열고...문이 열리자...

운반로봇이 팔다리가 절단되고 웨딩드레스를 입은 그녀의 시체를 실어서 나오는데요....

(드라마에서 완전 기괴했던 장면이였지요..무서워..ㅠㅠ)


15년동안 그 누구와도 만나지 않았던 '마가타 시키'

범인이 '마가타 시키'의 방을 어떻게 탈출을 하더라도..

출입기록이 철저하게 남겨진 '연구소'를 빠져나갈수가 없었고..그마져도 탈출해도

외딴섬은 헬기로만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도저히 탈출이 불가능했지요..


'마가타 시키'의 사망 소식을 듣고...

연구소의 '신도'소장과 '마가타 시키'의 여동생인 '미키'가 헬기를 타고 오는데요

그러나 또 다른 살인사건이 벌여지게 되는데요..


'S&M'시리즈를 '이공계 미스터리'라고도 부르던데요..

완벽한 삼중 밀실살인사건, 그리고 진상이 정말 참신하고 대단했던 작품이였습니다.


저는 이 작품을 재작년에 책으로 읽었는데다가..

드라마로도 봤었는데요...이렇게 다시 읽어도 여전히 잼나네요..ㅋㅋㅋ

그리고 드라마를 봐서인지..등장인물들이 자동으로 영상화되는 ...


그럼 얼른 2권인 '차가운 밀실과 박사들'로 넘어가도록 하겟습니다...ㅋ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