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일기Z : 암흑의 날 밀리언셀러 클럽 141
마넬 로우레이로 지음, 진희경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3년 영화 '월드워Z'가 개봉하면서, 원작인 '세계대전Z'가 재출간되었는데요..

그때, 같이 출간되었던 책이 바로 '스페인'의 좀비소설 '종말일기Z'였습니다..

저는 읽지를 못했는데, 책이 상당히 평이 좋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읽어야지 했었는데, 어느새 후속편을 먼저 읽게 되었네요..ㅠㅠ


전작인 '종말일기Z'에서는 아내를 잃고 실의에 빠진 주인공 '변호사'(이름이 안나옵니다)는

세상을 종말로 몰고가는 전염병에도 무관심햇는데요...

그러나 자신의 동네에도 나타난 좀비떼에 드디어 도망을 결심합니다


그러나 그가 도착한 피난처에는 수천의 좀비떼들..뿐

그렇지만 유일한 생존자인 우크라이나인 '프리첸코'를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친구가 되는데요...


그들의 모험은 계속되고..두 사람은..미친 선장과 선원들에게 살해당할뻔합니다..

그리고 탈출은 하지만, 큰 부상을 입은 '프리첸코'를 구하기 위해 병원으로 향하는데요

 

그러나 병원에서 좀비들에게 포위를 당하고 위기의 순간.

17세의 아름다운 소녀 '루시아'가 나타나 그들을 구해줍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간호사 교육을 받던 '세실리아'수녀와 함께

네 사람은 병원에서 모처럼 조용한 생활을 하지만

어떤 사건으로 인해 병원을 탈출해야 하게 되지요...


전편의 끝은 병원에서의 죽음의 위기, 그리고 가까스로 탈출하는 모습으로 끝나는데요..

그래서 열린결말에 아쉬워하던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책도 안봤는데 줄거리를 어떻게 그리 잘아냐구요? 친절하게도 2권 시작에 이야기해주심)


그런데 알고보니 열린결말이 아니였네요^^

'종말일기Z'는 총 삼부작이라고 합니다...ㅋㅋㅋㅋㅋ (참 삼부작 좋아하는 사람들...)


2권의 시작은 헬기를 타고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카나리아'제도로 출발하는 일행들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간곳은 여전히 좀비투성이고...

그들은 이제 죽었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변호사'와 '루시아'


그러나 죽음의 순간, '아르헨티나'군인들이 나타나 그들을 구하고..

'아르헨티나'공군인 '파울리'에 의해 지구상 가장 안전한 피난처 '테네리페'로 향하는데요

네 사람은 그곳으로 들어가기 전 '갈리시아'란 배에서 검역을 받게 됩니다..


네 사람은 같이 있고 싶어하지만, 남자 여자 따로 검역받아야 함에 헤어지게 되는데요

검역관인 '폰즈'대령은 육지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변호사'와 '프리첸코'의 능력을 보고

그들에게 새로운 임무를 맡기고, 특수부대와 함께 다시 육지로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섬에 남은 '루시아'와 '세실리아'..

'바실리오'란 미친수병이 '루시아'를 건들이려다가 그를 막는 '세실리아'를 폭행하는데요

큰 부상을 입은 '세실리아'와 그녀를 간병하는 '루시아'


정말 살아남은 사람들이 하나로 뭉쳐야 되는데 말이지요...

정말 이기적인 인간이나, 사이코같은 넘들이 있지요..


유일한 피난처이자, 자치정부인 이곳에...는

'공화파'와 '프로일리스트'의 대립으로 혼란한 상황인데요..

인류가 멸망할 위기인데도...권력다툼 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실리오'는 자신의 범죄를 숨기기 위해 친구 '에락'과 함께 '세실리아'를 죽이고

'루시아'마져 살해하려고 쫓아오는데요..

거기다가 '루시아'는 '프로일리스트'의 스파이로 몰려, 수배자 명단에 오르게 됩니다

 

'루시아'는 홀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마드리드'에 도착한 '변호사'와 '프리첸코'에게도 위험은 닥쳐오는데요

수많은 언데드들과의 목숨건 대결....


어제 마침 '워킹데드'를 봤었는데..

거기서도 정말 살아남은 희생자들을 유인하여, 그들은 죽여 인육을 먹는 미친집단이 나오던데요

정말 자신들 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인간들 ...이 많은거 같아요


이 상황에서도 권력다툼하고, 싸우는 모자란 넘들..

그래서 읽으면서 얼마나 화가 나던지..그냥 다 죽어버려..이런 생각도....ㅠㅠ


2권 역시 가독성과 몰입도는 너무 너무 좋았습니다

실제 좀비영화를 보는듯했는데...말이지요..

삼부작이라고 하니...마지막 완결편만 남았는데요....


과연 이 시리즈의 결말이 어떻게 날지 궁금하네여~ 해피엔딩으로 갔으면 좋을텐데 말이지요.....

그리고 정말 궁금한건 왜 '변호사'만 이름이 안 나올까요? ㅋ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