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레이드 이브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매스커레이드 이브'가 일본에서 출간되었단 소식 듣고..

넘 읽고 싶어서, 한국에도 얼른 출간되기만을 기원했었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읽게 되니 넘 좋은거 같아요^^


'매스커레이드 이브'는 2012년에 출간된 '매스커레이드 호텔'의 '프리퀄'인데요..

저는 당연히, 후속편이라고 생각했는데...

두 주인공인 '나오미'와 '닛타'의 만나기전 이야기와

그들이 인연을 닿은 작품을 이야기합니다...


신입 호텔리어인 '나오미'

그녀는 유명한 야구선수의 매니저로 일하는 옛연인인 '미야하라'를 만납니다..

그가 불편했기에, 일부러 손님으로만 대하는데요

그가 갑자기 자신의 방으로 와달라고 합니다.

'나오미'는 거절하려 하지만, 간절한 부탁에 결국 가게 되는데...


'미야하라'는 현재 불륜중이고. 불륜 상대인 여인이 사라져 곤란한 상태라는 것이지요

'나오미'는 그녀를 찾아주고..그녀를 만나서

그렇지만, 이 사건의 진상을 눈치채게 되지요....

그리고 고생하는 '미야하라'와 그 여자의 가면을 알게 됩니다


신입 엘리트 형사인 '닛타'

그는 아침 러닝도중에 살해당한 부유한 음식점 사장의 죽음을 수사합니다

인품이 좋기로 자자하기에 마땅히 범인을 찾을수 없었지만,

결국 그를 죽인 사람을 찾게 되는 '닛타'


선배인 '모토미야'와 함께 범인을 취조하고

그가 사장을 죽인 이유에 어이없어 할 즈음에...뭔가 부족함을 느낀 '닛타'

그리고 사건의 진상을 알게 되는데요..


처음부터 착하게만 보아왔던 그사람..그 사람의 가면뒤에 감쳐진 사악한 얼굴...


'매스커레이드 이브'는 총 세편의 단편과..

'닛타'와 '나오미'가 인연을 맺는 중편 '매스커레이드 이브'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매스커레이드 이브'의 마지막에 '닛타'가 남기는 말...ㅋㅋㅋㅋㅋ

'프리퀄'이다 보니, 독자들의 관점에는 이뤄질꺼야라고 말하게 되는데 말이지요


제목의 '매스커레이드'는 '나오미'가 근무하는 '호텔'이지만..

원래 '가면무도회'란 의미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가면'을 쓰고 살고

그 상황에 맞게 가면을 바꿔가며 사는데 말이지요..


저는 솔직히 '가면'자체가 나쁘다곤 생각안합니다..

너무 솔직해도 문제이고,

상대편이 상처를 받을수 있으니까요


문제는..

가면뒤에 감쳐진 사악한 모습들..이지요

그리고 그 사실을 숨기고 살아가는 무서운 사람들...


그래서 매 작품마다 씁쓸했던거 같아요...

이런 사람들을 '소시오패스'라고 부르는것으로 아는데 말이지요

자신의 욕망을 위해 남들을 이용하고 파멸시키는..

그러나 가면으로 감쳐줘 남들에게는 착한사람으로 인식되어 있어서

그 본모습을 그 누구도 모른다는게 함정이지요....

그래서 더 무섭다는...ㅠㅠ


오랜만에 만난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이라 좋았는데요..

'나오미'와 '닛타'를 오랜만에 만나서 반갑던데..

앞으로도 '매스커레이드 호텔'시리즈가 쭈욱 나왔으면 좋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