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자와 죽은 자 스토리콜렉터 32
넬레 노이하우스 지음, 김진아 옮김 / 북로드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우누스'시리즈의 7번째 작품이며, 2014년에 출간되었던 '산 자와 죽은 자'가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

'타우누스'시리즈는 너무 좋아해서, 전부 소장중인데요..ㅋㅋㅋㅋ 언제 신간이 나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드디어 나왔네욧^^

그리고 신간과 함께 '타우누스 시리즈'가이드북도 주셔서..

전작을 읽은지 오래되어, 가물가물한 독자들에게 도움을 주시니 감사합니다..ㅋㅋㅋㅋ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명절은 '설날'과 '추석'이지만..

서양에서는 대부분 '크리스마스'를 가장 큰 명절로 치는데요....

그래서 영화에서도 보면 '크리스마스'휴가를 맞이하여, 온가족이 만나는 장면을 어렵지 않게 볼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시즌을 앞둔 어느날..

늘 같은 산책로를 걷는 한 여인, 그리고 그녀를 바라보는 한 사람..

범인은 자신의 소총을 그녀에게 겨냥하고, 개를 산책하던 노인은 순식간에 사망합니다.

애인인 '크리스토퍼'와 비밀결혼을 한 '피아'

그리고 그들은 3주동안 신혼여행을 떠나기로 하는데요..

반장인 '보덴슈타인'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잠시 사건을 접수만 해달라고 하는데요

 

당시, '크리스마스'시즌인데다가, 남은 당직자마져 감기로 아픈 상태...

사람이 없어. '피아'는 사건접수만 맡기로 했는데요..

여행이 이틀 남았기에, '보덴슈타인'을 잠시 도와주는 '피아'

죽은 할머니는 마을사람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는 노인인지라,

아무도 그를 죽일 사람 없다고 하지만.

'피아'는 과거 어떤 사건을 기억하며, 그녀가 과거에 어떤짓을 했을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피아'는 집으로 돌아오지만, 왠지 찜찜하고..

'크리스토퍼'는 그런 그녀에게 여행은 다음에 떠나자고 합니다..

'피아'는 그렇지만, 여행을 가겠다고 이야기하는데요...

 

며칠후, 손녀와 함께 요리를 하던 노인이 같은 방식으로 살해당합니다.

'강력반'에 아무도 없기에...그녀가 다시 사건현장에 도착하게되고..

그 광경을 본후..도저히 여행을 떠날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크리스토퍼'는 그런 '피아'를 응원해주는데요...

 

연이어 죽어나가는 사람들...그러나 죽은 사람들 모두...

주위에서 '좋은사람들'이라 불리던 선량한 사람들이였기에...

사건이 언론에 나간후..

사람들은 '무차별 총격'이라고 생각하고 두려움에 빠지게 되는데요..

 

그러나 두번째 사건현장을 본 '피아'는 이 사건이 '무차별 살인'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무차별 살인'이라고 하기엔, 넘 까다로운 저격장소였기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그녀의 예상과 달리 죽은 사람들의 공통점이나 연관성은 없었는데요

그러나. 뜻밖의 단서가 그들에게 전해져옵니다.

 

제목인 '산 자와 죽은 자'는 책을 읽다보니까 이해가 되던데요...

연쇄살인의 이유, 그리고 밝혀지는 슬픈과거...

 

사실 나름 추리를 했었는데..

연관관계가 밝혀지는데..완전 반전이더라구요..

하기사, 하도 비슷한 류가 많아서..진부한 스토리일수도 있었는데요

그렇게 갈리가 없지요..ㅋㅋㅋㅋㅋ

우야동동...범인에게 누가 돌은 던지리오? 나같아도 그렇게 안된단 보장은...말이에요

마지막에..결말이 좋았어요 ...해피엔딩이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말입니다

결국 죄값을 받는 나쁜넘들.....

그리고 무사히 결혼식을 하게 되는 '피아'

 

읽고나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책이였는데요...

그냥 드는 생각이 '범인'의 말처럼..

과연 죽은 자가 원을 풀었을지는 몰라도, 행복해했을까요?

 

'타우누스'시리즈의 두 주인공 '피아'와 '보덴슈타인' 외에도..

'피아'의 남편 '크리스토퍼'.검시관이자 '피아'의 전남편 '헤닝',

수사과장이자 '보덴슈타인'의 옛약혼녀 '엥엘', 그리고 '보덴슈타인'의 딸들..

감식반 반장 '크뢰거', 강력반의 막내 '카트린'등등 강력반의 형사들

'타우누스' 시리즈의 반가운 인물들이 등장하는데요.

 

마지막 장면을 보면서, 이래서 시리즈는 순서대로 읽어야 하는구나..생각이 들었어요

'산 자와 죽은 자'를 제일 먼저 읽으셨다면, 다 누구야? 이랬을듯..ㅋㅋㅋㅋㅋ

 

역시 기대했던 만큼 재미있었던 '타우누스'시리즈인데요

다음편은 언제 나올려나? 싶은데여...ㅋㅋㅋㅋ

덕분에 야간근무하면서 심심하지 않게 시간을 보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