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그림 우케쓰 이상한 시리즈
우케쓰 지음, 김은모 옮김 / 북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그림'은 '우케쓰'의 두번째 장편소설입니다.

데뷔작인 '이상한 집'은 유투버 채널에서 공개되어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책으로 출간되어서도 베스트셀러가 되었는데요..

현재 영화로도 나온다고 합니다.

저는 '이상한 집'을 읽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집에 책도 없고, '블로그'에 '서평'도 없네요..ㅠㅠ

왜 읽었다고 착각하고 있었는지..

그런지라, '우케쓰'의 작품은 이 작품으로 먼저 만나게 되었는데요..

소설의 시작은 한 '심리학자'가 11살에 어머니를 살해한 '소녀'의 '그림'을 소개하는 장면입니다.

'심리학자'는 소녀의 그림중 하나에서 '갱생'의 의지를 발견했고..

그녀는 현재 좋은 '어머니'가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오컬트'동아리 회원인 '구리하라'와 사사키'는

우연히 이상한 '블로그'하나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사랑하는 아내와 곧 태어날 아이에 대한 기대로 가득한 '블로그'

그러나 아내가 아이를 낳던 중 사망하고

그 남자는 아내가 남긴 '그림'중에서 충격적인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후 '블로그'는 접는데요..

'구리하라'와 '사사키'는 그 '그림'속에서 충격적인 '진실'을 알아내게 되지요.

아들 '유타'를 홀로 키우는 '나오미'

그런데 누군가가 그들을 '미행'하고 있음을 느끼고 불안해하는 가운데..

'유타'의 교사로부터 이상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유타'가 그린 '안개'로 가득한 그림..

이 '그림'에 무슨 숨겨진 '비밀'이 있는것인지..

궁금해하던 '나오미'

그런데 어느날 '유타'가 갑자기 사라집니다.

한 '미술교사'의 잔혹한 죽음...

그리고 그 '교사'가 죽기전 마지막 남긴 그림..

신입기자인 '이와타 슌스케'는 자신의 '은사'이기도 한 그 '교사'의 죽음을 조사하는데요

그리고 '그림' 속에서 '단서'가 있음을 발견됩니다.

그리고 각 이야기 속에 드러나는 충격적인 연결고리..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이상한 그림'이였는데요.

'그림'속에 숨어있었던 다양한 '메세지'

그리고 충격적인 반전까지..

왜 인기가 있는지 알겠더라구요..ㅋㅋㅋ

넘 재미있게 읽은...

얼른 전작인 '이상한 집'도 찾아 읽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