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Vol.07 : 2018.04.01
과학동아 편집부 지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07호

과학동아를 너무나도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월간 2편에 과학동아를 기다리게 됩니다.
1일과 15일 우편함을 열고 또 열어보는 아들은
기다림에 시간도 즐거워보이네요.



과학에 흥미를 더욱 높여줄 수 있는 어린이 과학동아
07호  에서는 제2의 지구를 찾아라! 행성 사냥꾼 표지만 봐도 기대되는 내용들이랍니다.



표지에 등장한 사막여우가 어깨에 둘러맨  거대한 천체망원경

양손에 각각 중심별과 외계행성을 들고 있네요.

우주를 누비며 제2의 지구를 찾는 행성사냥꾼 입니다.

특집기사도 기대되네요.

아이들에겐  과학잡지로 배워볼 호기심 과학에 다양한 특집기사들 기다림으로
목차부터 차례로 보게되는 아이들 꼼꼼하게 챙겨보네요.

      


특집기사와 연재만화로 즐거움이 몇 배 더 높은 어린이 과학동아입니다.


 

 


이번달 07호에서는

특별이벤트 화살표 곤충 도감

정답을 맞추고 화살표 곤충 도감 선물 꼭 받고 싶다는 아들이네요.


우주탐사를 주제로 배우는 신나는 과학 프로그램

2018 어린이 우주 탐사단

20년 이상의 우주교육 전문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눈높이 과학교육 우주과학자가 꿈인 친구와 과학게 흥미를

느끼고 싶은 친구들에게 맞춤형 교육

아쉽게도 1~3학년 대상이라 고학년 아들은 패스하게 되네요.

과학동아 천문대는 서울 중심에서 별을 볼 수 있는 아이들에게는 꼭 한 번 찾고 싶은 곳이겠죠.

금메달의 비밀은 ????
정말 기사 타이틀만으로도 얼른 보고싶을 어린이 과학동아 입니다.


얼른 자세히 일어보고 싶어지는데요.
어린이 과학동아 아이들이 기다리는 연재만화와 책 속 부록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통합과학 교과서
아들이 너무나도 기다리게 되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어린이 과학동아 07호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생태탐사를 떠날 수 있는

      
2018 지구사랑 탐사대 모집
      

지구사랑탐사대는 <어린이과학동아>와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장이권 교수님이 함께하는 무료 생태 탐사 프로그램이에요.
온 가족이 함께하는 탐사활동이자, 매년 전국에서 15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규모 '시민과학 프로젝트'랍니다.
2018 지구사랑탐사대 6기 대원을 모집중이니 꼭 신청해 보세요!

자세하게 더 알아보고 싶은 친구는
어린이과학잡지 어린이과학동아 고~


 


한눈에 펼쳐 보이는 STEAM 교과 맵


어린이 과학동아가 교과서와도 연계되어 있다는 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실꺼에요.


재미있게 기사와 만화가 교과 내용과 연계되어 구성되어 있기에
아이들은 더욱 학습에 관심을 높을 수 있는 부분으로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소프트웨어 로 구분되어 있답니다.
 오른쪽 상단에 4월의 과학사로 침팬지 하면 떠오르는 과학자가 있네요.

바로 침팬지 친구이자 동물행동학자인 제인 구달 박사 님이시네요.


환경 보호 운동가로 변신해  돌아다니며 사람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계시다고 하네요.

      




   


 


 이번 호 특집기사로
제2의 지구를 찾아라!

행성 사냥꾼



전 우주를 누비며 외계행성을 찾는 행성사냥꾼

지구에도 행성사냥꾼이 있다면? 나보다 뛰어난 행성사냥꾼이 있는 확인해보게 되지요​.

우주에서 제2의 지구를 찾고 있는 베테랑 사냥꾼인 미카엘 길론박사님에 외계행성에 특징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고, 행성사냥꾼들의 비법을 공개해 주네요.

외계행성 연구에서는 우리 시민들의 도움도 간절히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어린이 과학동아 편집구성과 기자단 내용에 항상 부러워만 했던 아들
어린이 과학동아에서는 2018 지구사랑탐사대를 빛낼 대원들

전국에서 662팀으로 2131명이 선발되었다고 하네요.

아들도 여기에 포함되어 너무나도 기대하고 있지요.​

      



대원들은 4월에 발대식을 기다리게 되는뎅, 지사탐 6기 대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게 되겠죠.

지구사랑탐사대 6기 대원 지역별 분포도를 보니 경기,인천이 제일 많은 것 같아요.

올 한해 즐거운 탐사를 위해서 꼭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담아두었는데,

아들은 보고 또 보고 반복해서 보면서  설레는 마음이 가득하답니다.


어린이 과학동아 시사과학 뉴스로

얼마전 우주의 별이 되신 세계적인 물리학 거장 스티브 호킹 박사를 자세히 보여주고 있답니다.


 

출동! 기자단
 SF 영화 같은  세상이 펼쳐진다!
첨단 가상현실 체험


공중에 떠 있는 가상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하고, 허공에 손을 휘두르면 멋진 그림이 그려지는데,
SF  엉화 같은 일이 기자단 친구들의 눈앞에서 펼쳐졌네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에 있는 실감교류인체감응솔류션연구단의 첨단 가상현실 기기들 덕분이겠죠.
현실과 가상현실이 만나 펼쳐지는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되네요.
가상현실을 만지는 마법의 장갑인 핸드 모션 캡쳐
가상 객체 조작 기술을 보여주는 연구원들의 모습도 너무나 놀랍네요.
아들이 너무나 열심히 했던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고에서도 게임 캐릭터가 공중에 그냥 둥둥 떠 있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기자단 친구들이 체험하는 증강현실에서는 가상의 공이 주변 환경을 인지해
연구실의 책상 위에 올라가거나 벽에 튕기는 등 진짜 공처럼 움직이게 되는 거네요.
앞으로 다가올 가상현실 기술들이 너무나도 기대된답니다.

 

 소중한 기자단 활동이 아들에게는 또 다른 신세계처럼 보여주게 되네요..



어린이 과학동아로 매달 기다리며 퀴즈도 맞추어 상품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즐거움가득한
과학잡지랍니다.


책 속 부록으로 인기가 높은
통합과학 교과서
교과 내용의 연계로 학습에 더욱 흥미를 높여줄 수 있는 통합 과학 교과서
직접 참여하여 실험하면서 이해할 수 있기에
과학에 즐거움을 맛보게 되는 것 같아요.

     


 더욱 알차게 보면서 즐거운 과학잡지로 더욱 풍성한 특집기사들
연재만화로 재미를 몇 배 더 올려줄 수 있었답니다.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기대하며 기다려지는 어린이 과학동아 다음 호 기대감이 계속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