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로즈 상상도서관 (푸른책들) 5
정소영 지음, 원유미 그림 / 푸른책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로즈

 

 

나의 로즈는 정소영 작가의 첫 동화집으로 이 책 안에는

다섯편의  동화가 들어가 있고,

다섯 아이들이 등장하게 된다.


각기 다른 동화라 생각되었는데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하다.

책의 제목으로 결정되어진 나의 로즈에 주인공 하은이는

국제중학교를 가기 위해 공부를 하는데, 하은이의 성적으로는 안정적이진 못하다.

하은이에겐 가장 친한 친구 거미가 있는데 이름이 바로 로즈라 부른다.

로즈는 사촌오빠 건우가 주었는데, 분홍빛의 거미로

로즈는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먹이를 먹지 않고 살이 빠지며 털이 빠져버리게 된다고 한다.


하은이는 위경련으로 많이 아팠는데, 병원에 다녀온 하은이

로즈가 꼼짝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너무나도 슬펐고,

하은이의 마음을 알아주지 않는 엄마


나의 로즈는 저와 같은 부모들이 보면 좋을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들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너무 잘 보여주고 있으며,

마음을 잘 보듬어 주어야 함을 다시금 알게 해주었던 책이다.


겨우 거미이지만, 거미 로즈가 하은이에게는 너무나도 소중한 친구였음을

 사랑했던 친구임을 우리는 이해해주고 마음을 다스려 주었어야 했던 것이다.

 

하은이의 마음을 헤아려 줄 수 있는 엄마로서 좀 더 아이들에 마음을 들여다 보게 되었다.

지금에 아이들에게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로 가끔 소화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얼마나 있는지 자주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