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1호 재판관 아이앤북 문학나눔 21
박현숙 지음, 주미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601호 재판관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교 임원이 되어보고 싶었던 아들입니다.

그러나 좀처럼 리더십이 강하지 않고, 소심한 성격인 아들에게는 학급 임원은 무리가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친구들도 함께 한 시간이 있기에 리더감으로는 좀 부족하다 생각했는지

임원선출에 나가면 낙방하게 되는 아들 하지만, 앞으로는 달라질 수 있기에

그 때는 친구들도 알아주리라 생각되지요.






 


얼마전 우연히 임시반장을 맡고, 너무나도 기뻐한 아들

그러나 불과 하루만에 힘들다 말하면서 하고싶지 않다고 하네요..

이유는 이 책에 주인공과 너무나도 비슷하네요..

​아들과 함께 책을 보면서도 어찌나 비슷한 상황이던지 웃고 또 웃고, 지은이가 아들이 된 것 같다면서

너무나도 즐거워하네요...


 


어렵게 반장이 된 수형이는 학급회의 등 반장에 역할이 살짝 버거워온답니다.

하지만 하고싶다고 반장을 하고, 어렵다고 반장을 그만둘 수 없기에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네요.

수형이는 스트레스로 병이 날 정도까지 가게되지요.

그러다 601호 아줌마를 만나게 된답니다.

601호 아줌마는 판사로서 현명하게 수형이가 반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되지요..


 


우리 아이들에 학교생활을 너무나도 잘 보여주는 책으로

교실 안에서 우리 아이들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을 지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하려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는 책이라 더욱 관심갖고 보게 되었답니다.

학급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수형이에 모습에 정말 대단하다 말해주고 싶네요..

우리 아들에게도 이런 어려움을 당했을 때 601호 아줌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언자가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부모로서 앞에서 이끌어주는 부모가 아닌 옆에서 현명한 601호 아줌마와 같은

지혜를 줄 수 있는 조언자가 되어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된답니다.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스스로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모습도 기대하게 되네요.

힘들어도 노력하면서 해결해 내려는 모습, 금방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작가님에

글들이 우리 아이들을 더욱 성장하게 도와주는 책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