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앞에서 떨지 않고 말하게 해주는 책 - 상대방을 사로잡는 강력한 화술!
카나이 히데유키 지음, 최현숙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 앞에서 떨지 않고 말하게 해주는 책



학창시절에도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가끔 모임에서도 모두 비슷한 증상을 보일 때가 있었던 경험이 있는데,
남 앞에서 떨려서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할 수 없을 때 너무나도 안타까운 경험이 많았고,
지금도 고민하고 있는 점이다.. 특히 얼마전 있었던 업무 관련 발표회때,
어찌나 긴장했던지 쓰러지기 직전까지 갔던 기억이 난다.
사람들 앞에만 서면 심장이 떨려서 자신감까지 잃어버리게 되는 것인지...
남 앞에서 떨지 않고 말을 잘하는 사람들만 보면 정말 부러움에 대상이 되었다.
그렇기에 나에게 특별한 책이 되어준 국일미디어에 남 앞에서 떨지 않고 말하게 해주는 책..
놀라운 비법이 숨겨져 있는 책이다.
저자인 카나이 히데유키는 일본에서 <화법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가로
수강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원인과 사례를 들어 알려주고 있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 나에게 도와줄 수 있었던 부분은 긴장을 없애기 위한 효과적인 연습방법들이었다.

사람들 앞에만 서면 두렵고, 능숙하게 말하고 싶었던 나에게 다양한 팁을 담고 있었다.

요즘은 작은 모임에서도 자신의 생각을 남 앞에서 표현해야 하기에 말을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다.
그렇기에 남 앞에서 떨지 않고 말하는 것은 중요한 능력에 하나가 된 것 같다.
남들 앞에서 편안하게 말하는 방법으로 말하는 속도와 목소리에 높낮이, 말할 때의 자세 같은
기초적인 것 부터 3단계 화법, 포인트 열거법 같은 이야기 구성하는 방법까지
정말 꼭 필요로했던 지식이 다 들어있었다.
남 앞에서 말하는 것이 두려워 자신의 생각을 발표할 때 있어서 앞사람이 먼저 나와 비슷한 생각을 발표해
허망했던 적이 종종 있었던 나에게 좀 더 달라지고 싶었던 여러번에 시도에도 실패하고,
긴장감을 극복하는 8가지 방법으로 긴장감을 없애기 위한 놀라운 연습방법으로 반복하고, 또 반복해보면서
매일 매일 조금씩 땅에 떨어진 자신감을 올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훨씬 전보다 나아진 듯한 나에 자신감에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보아도 될 것 같았다..
이 책에서는 나와 같은 고민에 빠진 사람들에겐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한다.
책에서 설명하는 내용이 쉽게 와 닿았고, 바로바로 실천해 볼 수 있었다.
책에 중간에 나오는 표와 그림들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상대방을 사로잡을 수있는 강력한
나만의 화술또한 책을 통해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한 번 보고 또 보고, 좋은 습관으로 나에게 꼭 도움될 책으로 아이들에게도 잘 알려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