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샘 최태성의 초등 별★별 한국사 2 - 삼국이 발전하고 남북국 시대가 열리다 큰★별샘 최태성의 초등 별★별 한국사 2
최태성 지음, 김성규 그림, 김차명, 김택수 감수 / MBC C&I(MBC프로덕션)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큰별샘 최태성의 초등 별★별 한국사 2
 
 
   
 즐겁게 배워보는 별 ★ 별 한국사  1권에 이어서 2권도 읽어보았답니다..
1권 보다도 내용이 더욱 흥미진진하게 펼쳐지게 되는데요..
시대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많아지면서 1권보다도 만화가 차지하는 분량이 많이 늘어나게 되네요..

아들은 설명하는 글보다 그림이나 만화가 늘어난 것이 더욱 좋은지 1권 보다는 2권이 더 맘에 든다고 하네요.
당연히 왕들에 등장으로 흥미진진한 역사 이야기를 듣게 되어 더욱 그럴것 같네요.

삼국이 서로를 견제하면서 전성기를 누리는 시대로 세나라 고구려, 백제, 신라가 나라를 발전시키며
어떻게 변화되어 가는지를 자세히 보여주게 된답니다.

아이들이 이해하는데 그림으로 만화로 배울 수 있으니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으며,
각 나라별로 건국과정에 이야기들을 미리 듣고 알고 있었던 내용도 나오니 더욱 반가웠을 겁니다.

최태성 선생님에 설명으로 나라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나라를 위해서 뒤에서 노력한 이들이 있었음을
알게되고, 우리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누구의 노력이든 필요함을 배우게 되지요..
역사에 발전에 있어서 전쟁은 반드시 필요한 부분인 것을 배우게 된답니다.

한국사에 등장하는 용어들 한자 공부를 많이 한 친구들에게는 어렵지 않겠지만,
뜻을 모르면 정확한 이해가 어렵기 때문에 한자에 한자에 대한 풀이과정도 들어가 있어
한자를 왜 배워야 하는지도 아이들에게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우리나라 말은 한자 뜻을 알아야 해석이 가능하기에 꼭 배워야 함을 아이들도 받아들이게 되네요.
앞으로 한자공부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반성하면서 앞으로 학습지 빼먹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 약속까지 하네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있어서 책을 먼저 만나기엔 호기심과 즐거움을 주어야 하기에
이 책에서는 더욱 한국사 여행에 생생함과 뜨거운 감동으로 더욱 깊이 빠져들게 된답니다..


단원이 끝날때마다 정확한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해 퀴즈와 한국사능력시험으로
정확히 한 번 더 알아보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있답니다..
정확하게 책을 이해했다면 어렵지 않을 만큼에 문제로 많은 문제가 아니기에 부담없이
아들도 풀고 넘어가게 되네요..
암기만 하는 한국사는 의미없는 학습법이기에
즐겁게 배워보는 한국사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초등 아이들이 대상으로 쓰여진 책이라는 점을 감안해 많은 내용을 실어내지는 않았다는 점을
부모들이 이해하면서 함께 책을 보면서 나누는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역사에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역사에 흐름을 이해하고 기본 배경을 알고나면 조금씩 내용을 추가해 나가는 방법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한국사 시간이 너무 재미있게 아이들은 생각하는 것 같아요..

조금씩 분량을 정해서 읽어나가는 별별한국사 초등 아이들과 함께하는 동생들도 재밌어하니 온가족이 역사시간으로
더욱 즐겁게 책을 만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