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샘 최태성의 초등 별★별 한국사 1 - 역사가 시작되고, 최초의 국가 고조선이 열리다 큰★별샘 최태성의 초등 별★별 한국사 1
최태성 지음, 김성규 그림, 김차명 인포그래픽, 김택수 감수 / MBC C&I(MBC프로덕션)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큰별샘 최태성의 초등 별★별 한국사 1
 
 
 
한국사를 배우게 되면서 너무 많은 책이 있어서 선택하기도 쉽지 않았어요.
초등부터 역사를 배우게 되니 한국사 공부를 조금 더 일찍 시작해주게 되는데요.
초등 저학년 부터 시작하니 아들이 조금은 어려움이 있을 수 도 있겠네요..
조금 쉽게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최태성 선생님에 별 ★ 별 한국사를 선택했답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한국사가 최고랍니다..

제목부터 즐겁게 다가오는 별 ★ 별 한국사
최태성 선생님도 초등 딸에게 재미있는 한국사를 선물해 주겠다고 약속하며 책을 집필하셨다고 하네요..

1권은 역사가 시작되고, 최초의 국가 고조선이 열린 시대를 알려주고 있답니다..

한국사 책에 기본 내용은 비슷하더라도 내용을 간략하게 만들면 더욱 이해하기 어렵기에
그림과 자료로 충분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야 하기에
용어에 선택에 있어서도 아이들에 수준으로 사용되어야 겠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와 일러스트를 너무나 좋아하게 되는데,
이 책에 장점은 우리 역사에 유물들을 사진으로만 설명만으로 이해가 잘 안갈 수 도 있는 부분에
다시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 놓았기에 더욱 더 역사를 이해하기 쉽다는 부분이랍니다.
신석기 시대에 집 짓는 방법과 세기를 계산하는 방법까지도
가락 바퀴를 사용하는 방법 등 그림으로 다시금 알려주고 있어서
저학년 아이들도 어린 동생들도 그림으로 이해하기가 쉽게 나타내주고 있답니다.
책에 곳곳에 나와있는 그림으로 이해할 수 있는 삽화들이 아이들에 마음을 그대로 표현해 놓은 듯 했답니다.
최태성 선생님에 학습 노하우로 암기하기 쉽고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중요한 점들을 한 번 더 기억할 수 있도록 한 번 더 짚어주는 부분들이 기억에 남는 답니다.
책을 읽다 보면 어느 새 책 한 권을 다 읽어버리는 놀라운 한국사 책으로
전체 흐름으로 접근 할 수 있는 한국사 책 최태성 선생님이 들려주는 옛이야기 같은 느낌까지 들게되네요.

방학마다 곳곳에 박물관을 찾아가게 되는 이유증에 하나인 것이 바로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이 가능한 활동이면 체험까지 참여하는 활동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그 시대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최태성 선생님에  별 ★ 별 한국사를 통해 이해하고 직접 찾아가 보는 방법이
우리가 그 시대를 이해할 수 있는 최고에 방법이겠죠.

최태성 선생님에 학습으로 배운 한국사에 내용을  책 뒤에 나오는 퀴즈와 한국사 능력 시험문제로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책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면 도전해 보면 좋겠죠.

 
부록으로 한국사 연표도 붙여놓고 자주 보면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자주 볼 수 있도록 공부방 책상 유리 안에 넣어두었는데,
자주 보게되니 한국사에 대한 이야기도 자주 나누게 되네요.
한국사는 가족과 함께 학습하면 더욱 효과가 높아지는 것 같아요..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면 더욱 즐거워지며, 학습력도 높아질 수 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