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22 - 도전! 시간 여행 내일은 발명왕 22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황성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발명왕 22권

도전! 시간 여행


내일은 발명왕22   도전! 시간 여행

미래엔에 내일은 발명왕 내일은 실험왕 정말 아이들에겐 놀라운 흥미를 주게되네요.

실험키트까지 함께 있어 직접 만들어 보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만화형식의 내일은 발명왕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며, 두 가지를 한꺼 번에 할 수 있어 더욱 기대되는 책이랍니다.

과학에도 더욱 깊은 관심을 갖게 해주었던 책으로

다양한 정보까지 담고 있어서 저도 너무 맘에 들어 꼭 챙겨주는 책이네요.

미래엔 아이세움 반하게 되네요. 


 



나라마다 시간이 다른 이유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랍니다.

집에서 탐구하기 나라마다 밤낮이 다른 이유


 

만화로 과학탐구로 정말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료와 설명들로 초등 아이들에게 놀라운 효과를 주는 책이랍니다.

직접 체험하며 알 수 있는 시간들,

간편한 준비물로 배월보는 과학이론,

누구라도 따라하면 쉽게 배울 수 있어 과학이론 개념을 배우게 된답니다.​

​다양한 주제로 아이들에게 많은 정보를 가득 담고 있는 내일은 발명왕

지식을 듬뿍 담고 있기에 더욱 더 알찬 책

보고 또 보고 싶은 책이랍니다.

 

 


주인공 스스로 문제점들을 인식해서 해결책까지 찾는 과정을 보여주고

과학 교과서 과학이론과 용어까지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답니다.




내일은발명왕22 도전!시간여행

실험키트로 더욱 즐거운 시간 만들어가네요..

실험키트에서는 제습의 원리를  이용한  습기 먹는 지가카이저




준비물은  투명뚜껑2개, 투명컵2개, 부직포2장, 염화칼슘, 탄산수소나트륨(이탄산나트륨), 꾸밈스티커가 들어있어요,

단 개인 준비물이 몇 가지 있네요.

 


이쑤시개, 일회용 숟가락, 보안경이면 끝..


자 이제 만들어 볼까요!

책 속에 설명을 잘 보고 따라서 만들어 봅니다.


 



부직포 위에 넣는건 염화칼슘제습기,


부직포 아래 넣는 건 탄산수소나트륨제습기


이렇게 이쑤시개로 구멍을 숭숭 뚫어 주면 된답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 넣어두면 끝이네요..

아들이 직접 만들어 둔 제습기로 이젠 뽀송뽀송 해지겠네요..



아들이 만들어준 것이기에 아들 옷장에다 넣어두고 며칠 후 꺼내보면 어떤 변화가 있을지 알 수 있겠죠!!


 한 시간 밖에 안 지나갔는데도 만져보면서 물이 얼마나

생길지 궁금해지나 봅니다..

이젠 명절이라 며칠 비우고 나면 그 후 아이들이 정말 before 와  after를 확실히 알아볼 수 있겠네요.

교과서 속에 과학이론을 이렇게 직접 만들어 보면서 과학에 더욱 자신가을 갖게 될 내일은 발명왕

책으로 더욱 재미있게 배우고, 발명키트로 발명에 과학원리까지 배울 수 있어 더욱 더 즐거운 과학시간이랍니다.


내일은 발명왕 다음 책도 더욱 궁금해 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