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점점 재미있는 미술 펼치고 당기고 들어 올리고 돌리며 익히는 활동 지식책
로지 디킨스 지음, 조르지아 오버워터 그림, 한지희 옮김, 노성두 감수 / 사파리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파리 출판사

초등미술 플랩 지식책


알수록 점점 재미있는 미술



 

사파리 출판사에서 신간도서로 재미있는 미술책이 나왔네요.

알면 알수록 점점 재미있는 미술에 세계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 들게 되네요.


미술 그림그리기로만 단순하게 생각하면 안된답니다,

미술에 세계는 정말 다양한 것 같아요.

초등미술 플랩 지식책으로 알수록 점점 재미있는 미술

플랙으로 더욱 새로움을 느낄 수 있어 초등 아이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미술시간이 되어줄 것입니다.


 




알수록 점점 재미있는 미술에 플랩북 안에는 모양과 크기 소재가 다양한 미술작품의 세계로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돌림판과 플랩 일러스트가 들어가 있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박물관이나 전시회 등 체험학습을 열심히 준비해주시는 부모님들이 계시지만,

저는 아이들을 위해 미리 준비하지 못한 게으름뱅이 부모로서

이렇게 사파리에서 출간된 프랩북으로 여름방학 재미있는 미술 책으로 또다른 세계를 보여주게 되었답니다.


 


 


미술관에 직접가서 볼 수 있는 설치미술, 조각과 명화로 다양한 범위에 미술을 감상해 보게 된답니다.



 
.

플랩을 이용해 고흐가 이 그림을 어떻게 그렸을지 자세히 배우게 된답니다..
숨은그림찾기처럼 그림 속에 숨어있는 놀라운 방법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미술에 새로운 지식을 알려준답니다.





미술에 있어서 다양한 색상에 조화 정말 중요하지요,

우리 아들은 어릴적 자신이 좋아하는 색 3가지 정도로만 그림을 그려서 정말 어찌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답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표현해 놓은 작품을 감상하면서

실제로 보여지는 색상이 아닌 화려하고 강렬한 색상만을 사용한 그림도 있음을 보게 되네요.





 


 
또한 같은 그림이지만 다른 색상으로 표현하면 느낌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경험하게 된답니다.




 


같은 그림을 전혀 다른 느낌에 색상으로 표현하니 완전 다른 그림 같아요.

이렇게 우리가 다양한 미술을 접하게 되면서 아이들에게 창의적인 부분도 깨워주게 되는 것이겠죠.

​보고 느끼는 것외에도 움직이는 미술로 돌림판을 빙글빙글 돌려보며 움직임을 멈추었을 때 느낌도 경험하며


미술에 좀 더 친숙하게 되면서, 미술을 좀 더 넓게 이해하며,

직접 경험하기도 하면서, 주말을 이용해 미술관을 찾아가는 방법 정말 아이들에게는

 아는 만큼 보이는 뿌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미술에 관심이 없던 아이들도 흥미가 생겨 미술에 더욱 깊이 알고 싶어하며,

다양한 미술에 세계에 빠져들어가 보면서

우리 아이들에게는 관찰력도 높이고, 집중력도 높일 수 있는

놀라운 체험에 시간을 만들어 주게 된답니다.




 

알수록 점점 재미있는 미술을 경험하게 되어 미술에 폭이 넓어졌고,

미술관을 찾아도 전혀 불편하지 않게 되었답니다..

어느 한 부분만 보고 느끼더라도 충분한 감상에 시간으로 나만에 작품을 보는 능력도 키울 수 있게 되는 시간이랍니다.



초등미술로 예술에 세계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