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standard 실력 4-2 (2017년) 큐브수학S 시리즈 (2017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큐브수학 S로 2학기에도 실력향상에 기대해봅니다.



4학년 1학기에는 너무나도 열심히 해준 아들덕에 힘들이지 않고 무사히 지나갔네요.

그런데 방학이 가까워오면서 꾸준히 해오던 문제집 풀이도 나태해져서 점점 쌓여만 가고 있더라구요.


여름방학을 맞이해 최선을 다해주면 좋으련만 그동안 열심히 했으니 쉬어야 겠다는 뜻인건지

너무나도 걱정이 앞서게 되네요..

꾸준하게 해야 실력이 유지될텐데.. 이젠 거의 문제집을 풀려하지도 않으니 걱정이 늘어가네요.


 


여름방학 다시금 맘을 다잡고 1학기 복습과 2학기 예습을 진행해 가야겠다 생각하고,

좀 더 꼼꼼학습 스케쥴 조정해 봅니다.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동아출판 학습교재로 국어는 백점맞는 국어로 든든하게 준비했지만 수학이 걱정되었는데,

큐브수학 Standard 기본과 실력으로 수학의 개념과 실력을 한꺼번에 잡아보렵니다.

개념이해하고 다양한 문제로 실력을 쌓아볼 수 있어 더욱 든든해지네요..


큐브수학은 체계적인 학습으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든든하답니다.


큐브수학S

개념을 위한 start,

실력 향상용 진교교재로 standard,

응용 발전용 심화교재인  strong 구성되었답니다.


 



큐브수학S 놀라운 공부방법.

꼭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3단계 학습법

교과서 + 익힘책을 통한 개념학습, 하나의 주제에 대한 필수 문제의 입체학습,

서술형 3단계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어 믿을 수 있는 교재이지요.


구성도 알차네요.. 진도북과 매칭북, 정답및 풀이 세 권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한 권의 문제집 안에 세 권으로 책속에 책이 들어있어 더욱 알찐구성이네요.



4학년 2학기에 배울 내용인데요.. 1단원 부터 소수의 덧셈과 뺄셈

2학기에는 수학에 난이도가 좀 더 오르는 것이 확 느껴진답니다.


 

무엇보다 수학에 있어서 너무나 중요한 교과 개념학습

1단원에서 특히 필요로 하는 것 같아요.

개념을 확심하게 해주지 않을 시 문제가 어려워질 것 같아요..

소수에 개념 학습 완벽하게 해주어야 겠지요.


 


 


수학은 꾸준한 학습이 최고인 것 같아요.. 학습 계획표에 따라 매일학습 이루어나가야 합니다.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며 잠깐 등장한 학습만화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보고 , 이해하는 것 같아요.







소수가 새롭게 등장하면서  자연수보다 작은 수를 이해하면서

그림으로 쉽게 설명되어 있어 다행이네요..


개념을 이해했다면, 다양한 문제풀이로 실력을 쌓아야 겠지요..

문제들을 접하는 아들.. 이해가 되었는지 문제를 금방 풀어버리네요..

연산은 조금 빠르지만, 논술에 많이 약한 아이라

서술형 문제에 대해서는 끈어 읽으며, 내용파악 후 문제로 실력을 쌓아봅니다.


문제 풀어내는 속도와 정확성이 모두 필요한 과목이 수학이지요..

개념만 확실하게 잡아준다면 문제에 정확성과 속도는 자동 따라오는 것 같아요.


 


최선을 다해 문제를 풀었다며, 역시 정확하게 맞추었네요..

이렇게만 꾸준하게 여름방학 잘 보내준다면 2학기에도 문제없는 수학이 되겠네요.



초등수학이 점점 지필평가가 없어지고 서술형으로 시험전환이 되면서 힘들어 하고 있는데요.

서술형평가가 주는 부담감이야 부모인 저도 넘 걱정되네요..

하지만 동아출판에  큐브수학S 로 기본,실력, 심화까지 든든하게 실력을 다져보며

수학에 재미를 느끼며, 실력이 오를 수 있도록 자신감도 상승할 것입니다..


믿고 따라가는 동아출판이기에 아들도 약속한 대로 스스로 찾아서 정해진 분량만큼 학습하겠다고 하네요. 

아이들에게 칭찬을 많이 해주면서, 자신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향상시켜, 좀 더 실력이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 포스팅은 동아출판에서 제공받은 교재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