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는 살아있다 1 - 선사~고려 시대 편 : 초등 교과 연계 AR 증강현실 스마트 도서 설민석의 한국사는 살아있다 1
설민석 지음 / 단꿈교육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 동안에 어떤 계획을 세우셨나요?

무더운 여름 집에만 가만히 있지 못할 아이들을 위해 이번 여름방학은 한국사 공부를 토대로 박물관

체험으로 즐거운 탐방시간 만들어 보고 싶네요.

​아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설민석쌤에 한국사 시간

 초등 아이들을 위한 만화 한국사도 너무나도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나온 책이 있더라구요.


바로  설민석의 한국사는 살아있다 

 

 새로운 형식의 색칠공부 책으로 3D 증강현실 ~

재미있게 색칠하면서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놀라운 책이네요

색칠하는 역사인물, 사건, 문화유산이
살아 움직인다는데 어떻게? 어떻게? 계속 물으면서

아이들은 새로운 경험을 빨리 하고 싶은지 서둘러 색칠하게 된답니다.

 

 

한국사는 살아있다 1권으로

선사시대부터 시작 고려시대까지가 1권에 내용이 된답니다.

그렇다면 2권도 기대되겠는걸요..

벌써 기대가 되네요...2권~~~~

​열심히 머리막고 색칠에 열중~

색을 예쁘게 입혀주어야 3D 증강도 멋지게 감상할 수 있겠죠..

아들아~~ 최대한 열심히 예쁘게 진하게 색칠해줘!!!


 

​예쁘게 국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가 완성되어 가네요..

색연필로 색칠해 주어야 더 예쁘게 나온다며 있는 것들 전부 소환~


 

​엄마는 3D  증강현실을 체험하기 위해

핸드폰에 앱을 설치합니다..

한국사는 살아있다를 입력하여 앱을 다운받아야 겠죠!

 

스타투~~
 

 


한국사는 살아있다 앱설치 완료입니다..

짜잔 로딩을 마치고 나니 이렇게 멋진 화면이 뜨네요..


 


책장,  AR학습, 스티커놀이

구분되어 있답니다..

책장


책 앞에있는 인증코드 12자리를 넣어주어야 한답니다..

아들은 먼저 증강현실을 체험하고 싶어하네요..


책에서 내용을 참고
퀴즈와 아이들 예상질문까지~ 
 

 

 

 

     AR 증강현실
멋지게 색칙해준 그림을 화면에 잘 맞추어야 한답니다..

'자~ 인식해라~
뽕~ 나타나서 구석기시대에
대해 같이 알아보자~~' 라고 시작하네요..

인식이 쉽지는 않아요..
그림이 아무리 해도 인식이 잘 안된답니다..
몇 번 이렇게 이렇게 멀리 가까이~~
겨우 맞추었더니 스마일 표시와 함께 드디어 맞추게 되었네요.

이렇게 전체 화면을 비추면 친구들 소환~

 



친구들이 나타나
단군신화중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되는 부분도 나타난답니다..
 


 AR부분 초등생이 보기는 살짝 Touch부분을 눌러주면 뻥~~
정말 재미있네요.​

증강현실에 카메라 기능으로 저장도 되니 참 새롭네요..

AR영상이 끝나고 나면
설민석 쌤이  설명을 해주시네요.

선생님 설명은 너무나도 재미있게 해주셔서 아이들은 빠져들게 된답니다..



       스티커 놀이
아이들얼굴을 맞춰 역사속 인물이 되어보는 시간이네요..
단군왕검, 신라금관, 화랑화장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앱이였네요.

단군왕검은 잘 어울리지 않는다면서
신라금관을 쓴 모습으로 정말 멋지네요.


역사에 인물이 되어보는 시간까지 정말 멋진 3D증강현실 색칠공부 ​
한국사는 살아있다..  정말 아이들에 맘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하네요..

재미있게 배우면서 놀이까지 함께 해 볼 수 있었던 시간..
역사 공부가 이렇게 재미있어도 되는 건가요!!!!



​한구사는 살아있다.. 정말 역사가 살아움직이는 듯한 느낌이라 새로운 경험이 되었던 책으로
앞으로 더욱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