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우인가 나는 늑대인가 - 동물을 읽으면 인간이 보인다
오바라 요시아키 지음, 신유희 옮김 / 살림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여우인가 나는 늑대인가



동물들의 삶을 통해 확인하는 인간의 본능을 알 수 있었던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일본인으로  오바라 요시아키로 우리 가족에게 요즘들어 소홀함이 눈에 띄게 보이는 내게

한 침을 주었던 책이다.

 

 

이 책은 인간을 동물들의 삶을 통해서 인간으로서 본질을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었던 책이다.

인간은 동물과 다른게 능력에 소유자로서 우월함을 강조했지만,

결국엔 인간도 동물이기에 치열한 정글에서에 삶을 살고 있는 동물처럼

인간도 인간정글에서 치열한 삶을 살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면서 인가의 가장 기본인 인간의 번식 기능과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저자는 우리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물이야기로 펼쳐나가면서 여러 가지를 보여주고 있다.

곤충들은 생존경쟁이나 번식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하여 저마다에 방식을 찾아나선다.


자기 몸을 새끼에게 먹이는 거미, 암컷에게 정조대를 채우는 나비, 새끼를 내다버리는 매,

수컷을 차지하기 위해 체중을 늘리는 귀뚜라미,

전남편의 새끼를 죽이는 사자까지.

우리 인간은 가족이 얼마만큼 중요한 존재인지 생각하게 한다.

이 책은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젊은 청소년들에게 더욱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결혼을 해서 가족 생활을 할 때 함께 가족을 이루는 남자와 여자가 각기 다른 역할이 있따,

남자와 여자가 생물학적인 차이 또는 특질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책이 아닐까 싶다.


책을 다시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한다..

이번에는 좀 더 여유롭게 머리속에 저장해 놓고 싶은 부분들을 찾아가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