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야? 독이야? 화학제품 통합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과학 5
김희정 지음, 정인하 그림, 서울과학교사모임 감수 / 아르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이야? 독이야?

화학제품

지학사 아르볼에서 출간된  통합교과 시리즈로 초등 교과과정에 알맞게 개발한 통합교과 정보서로서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읽을거리고 다양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는 책이라서 더욱 추천하고 싶네요.

 

 

 

통합교과 시리즈로 참 잘했어요 과학5번째 시리즈 이기에 또다른 시리즈안에 도서들도 궁금해지는 책이지요.

교과연꼐 되어 있어 더욱 더 관심갖게 되는 책이네요.. 얼마전 초등 4학년 아들 혼합물의 분리로 상시평가를 보았는데,

아들이 이 책을 보더니 자신이 배운 내용이 나와 반갑고 동생에게 정말 잘 설명해 주는 모습에 감동했네요

 

 

 

흥미롭게 읽기 시작한 과학책을 읽다보면 어려운 용어로 좀 힘들어하고 어려워서 점점 멀리하게 되는데요.

초등 들어가면서 과학을 교과에서 배운 후 더욱 더 힘들어하고 지겨워하는 우리 아들에게 정말 딱인 책이여서

아들이 너무나도 좋아하고 보고 또 보고 있는 책이랍니다.

 

차례만 보아도 궁금해 얼른 열어보고 싶은 충동을 느기게 되는 주제들.

이 책을 경험하게 된다면 과학을 좀 더 친근하게 여길 것입니다.

 

 

특히 3화에 등장하는 우리 집 곳곳에 화학 반응이!

더욱 유심히 보게되는데요.

생활속에 과학이라 더욱 관심갖고 우리 가족에게도 열심히 설명해 주었답니다..

이게 바로 책에 힘이 아닐까 싶어요..

 

 

첫번째 이야기는 언니는 마술사?

정말 마술사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아들은 개념부분 부터 나오며 만화가 등장하니 교과서를 보는 듯한 착각이 든다고 하네요.

 

좀 더 흥미를 유발하는데 아이들에게 만화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말 주머니 속에 대화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금방 알아버리네요..

만화에 대단한 힘이겠지요.

 

 

교과연계된 내용이네요.

4학년 1학기 과정에 4단원 혼합물의 분리

교과과정 들어가기 전에 보게된다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한자말로 뜻풀이까지 제대로 되어 있어며, 색상으로 재미있게 표현되어 눈에 쏘옥 들어오게 된답니다.

이처럼 과학 용어를 미리 만나보게 된다면 교과과정에 들어가서는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너무나도 맘에 쏙 드네요.

그림으로 쉽게 표현되어 어린 과학을 접하지 않는 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한눈에 쏙! 한걸을 더 코너로 책속에 용어를 정리하며

 

 

 화학반응 을 일으키는 것을 더 알아볼 수 있네요.

책을 따로 분리하지 않고 한 권의 책에 워크북 코너까지 만들어 주었네요.

이렇게 책 속으로 만났던 내용을 다시금 확인해 볼까요?

아이들은 너무나도 쉽게 척척 맞추어 버리네요..

역시 과학은 재밌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었던 책이였네요.

 

.

한 번에 책읽기로 끝내버리는 책이 아니라 초등 교과서에 배울 내용이기에 책장에 꽃아두어

수시로 볼 수 있으면 좋을 책 우리 초등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통합교과시리즈 였네요..

다른 시리즈 내용도 찾으러 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