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름다운 아이 크리스 이야기 ㅣ 독깨비 (책콩 어린이) 47
R. J. 팔라시오 지음,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7년 6월
평점 :
아름다운 아이 크리스 이야기
전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아름다운 아이 시리즈입니다.
책콩 어린이 47권으로 아름다운 아이 크리스 이야기로 우리 아이들에게 우정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할 수 있게 합니다.
책속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아이는 오기의 절친인 크리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게 된답니다.
크리스의 현재와 오기와의 과거를 오가며 이 둘 사이의 진한 우정을 그리고 있답니다.
이책은 크리스의 시각에서 보는 내용으로 가족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점점 슬퍼지는 내용이네요.
크리스가 보는 오기는 안면기형이라는 장애를 갖고 있는 아이,
엄마들이 동네 친한 친구였기에 아이들도 친구사이가 된 4명의 친구들
하지만 친구들 중에서 크리스를 뺀 다른 친구들은 오기가 장애가 있어 더욱 멀리하게 되고,
크리스는 오기와의 사이가 더욱 더 친하게 된답니다.
오기는 안면기형이라는 장애로 주위 사람들에게 따가운 시선을 받게 되는데요.
이걸 지켜보는 크리스는 맘에 들지 않지요.
크리스는 엄마가 오기네 집에 일이 생기면 어떤 일이라도 내일처럼 도와주는 엄마에게 조금 서운한 마음을 갖게되었답니다.
“크리스, 엄마가 뭐라고 했으면 좋겠어? 오기네 가족은 우리 친구야. 너한테 오기가 좋은 친구인 것처럼,
엄마한테도 아줌마는 좋은 친구야. 친구가 우리를 필요로 하는데, 당연히 그 친구를 도와 줄 수 있는 일을 해야 하지 않겠어?
내가 편할 때만 친구가 될 수는 없어. 좋은 우정에는 어느 정도 수고가 따르는 법이야.”
이 이야기는 영화로도 제작될 것이라는데 너무나도 기대되는 영화가 되겠네요..
그런데 엄마가 교통사고가 났고, 힘든 시간을 가지면서, 오기와 페이스 채팅을 통해
슬프고 힘든 시간들을 이겨내는 모습들도 그려져 있답니다.
크리스의 아름다운 마음씨가 잘 드러나 있는 책이지요.
크리스와 오기가 서로에 우정을 통해 사춘기에 겪을 어려움도 가정에 힘든 위기도 이겨낼 수 있는 모습들을 지켜보면서
우리가 성장하면서 우리를 지탱해줄 큰 힘이 되어줄 어떤 것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면서,
우리가 크리스와 오기처럼 자신의 위기를 지탱해줄 수 있을 친구가 내 옆에 있는지 다시금 내 주변을 둘러보면서
또한 내가 친구에게 오기와 크리스 같은 우정을 나눠줄 친구가 되어주었는지도 한번쯤 생각해 보게 된답니다.
사춘기에 힘든 시기를 겪게 될 우리에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아이 크리스 이야기를 통해 많은 것을 남겨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크리스를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내게 꼭 필요한 책이 되어줄 것입니다.
책을 통해 가치관이나 인성에 도움이 되는 책을 잘 보지 않아 늘 안타까운 마음인데
크리스 처럼 우리 아이들처럼 초등 5학년에 한참 예민할 시기에 아이들에게 권해 주고 싶은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