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 4 - 조선시대 전기, 48주간의 생생한 한국사 대탐험 주말에 떠나는 한국사 여행 시리즈 4
김원미 외 지음, 나인완 그림 / 코알라스토어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말에 떠나는 한국사 여행 시리즈 4

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

4권 - 조선시대 전기



토요일과 일요일을 이용해 체험을 즐기고 싶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주는 일들이 쉽지 않아요.

그러다 소개로  코알라 스토어 출간된 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를 읽고 직접 찾아 체험할 수 있는 한국사 체험

온가족이 함께 즐겨볼 수 있어서 더욱 더 맘에 든답니다.



 


48주간의 생생한 한국사 대탐험 아빠와 떠나는 한국사 여행으로

온가족이 다함께 즐겨볼 수 있으며 더불어 한국사 공부가 더욱 더 즐거워진답니다.


 


15년동안 초등학생들의 한국사 탐험을 이끌어 온 선생님들의 흥미진진한 한국사 안내서로서

주말에 떠나는 한국사 여행시리즈로 4번째 출간된 조선시대 전기를 배워본답니다.


 



책속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함께 역사속으로 가상의 여행을 떠나게 된답니다..

 



조선시대로 떠나는 역사탐방으로 고려에 이어 조선에 대해 더욱 깊이 배워보지요.

개경에서 시작되어 도읍을 한양으로 옮기고, 새로운 모습으로

조선건국 한국사 탐험을 시작해 볼까요?


 


새나라 조선이 들어서다 25번째 여행으로 시작되는데요.

연표도 하이칼라로 자세히 나와 있답니다..



우리는 조선의 왕을 시대순으로 외웠던 기억이 나는데요..

조선시대 탐방할 유적지만도 100군데가 넘겠네요.,


 


조선의 새로운 도읍지인 한양도성

우리가 역사에 제일 많은 부분을 만나게 되는 조선시대로

우리는 왕들의 업적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역시 조선시대 대표적인 왕이라면 한글을 만들어주신 세종대왕이겠죠.



우리가 서울에서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조선의 500년 역사에 종묘에서에 많은 일들이 있었겠지만, 임진왜란 때 종묘에 머문 일본군이 귀신에 쫓겨 도망간 일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답니다..

우리에 옛 조선에 역사를 탐방하다 보면


제사를 지내는 곳으로 사직단

일년에 네 번의 큰 제사와 여러 번의 작은 제사를 지냈으니 백성들에겐 친숙한 곳이겠죠.



일반 역사서보다도 더욱 재미있게 구성되어 글이 쏙쏙 머리속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등장인물 캐릭터들이 대화하듯 나도 함께 역사여행을 하고 있다 생각이 들었답니다..

내용이 너무나 쉽게 와 닿을 수 있는 구성이라서 초등생에 첫 역사를 경험한 친구들에게도 거부감이 없을 것 같은 부분이

이 책에 장점이 될 것 같아요.


 


또 하나의 이 책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역사에 사진이나 연표, 그림 자료등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기에

아이들이 받아들이기에 어렵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직접 역사적 사실들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잇으며,

우리에 역사가 친근하게 다가옴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독후활동자료가 구성되어 있어 학습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5학년 아이들도 이 책을 보면서 감탄하게되는데요.. 한눈에 정리하며 역사적 사실들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코너가

눈에 확 띄게 되네요.


 


초등 전학년 아이들이 보아도 좋을 책으로 역사에 더욱 즐거움을 맛보이게 해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