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 QR코드의 비밀 고학년 창작 도서관
배정진 지음, 이갑규 그림 / 예림당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학년 창작 도서관 

창경궁 QR코드의 비밀



고학년에 올라간 아들이 요즘 부쩍 게임에 더욱 빠져들어 너무나도 걱정이 된답니다.

이동할 때 뿐만아니라 시간만 나면 게임에만 빠져서 흥미로운 책을 찾아주고 싶었는데 아들이 너무나도 재미있게 보게된 책이랍니다.


게임을 즐기는 아이들이라면 더욱 더 좋아할 수 있을 책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주인공을 따라가다 보면 더욱 더

흥미로운 시간이 되어준답니다.



 



주인공 마루는 휴대폰에 설치된 가상 역사게임을 통해 시간여행을 하게된답니다.


주인공 마루는 게임만 해서 엄마게에 혼을 나지만, 게임이 너무나도 좋아하게되지요.

우리 아이들과 똑같다 생각이 들게된답니다.


 


창경궁 역사수업 체험활동에 참여한 마루는 선생님 몰래 빠져나와 옥천교 다리 에서 QR코드로 시작된

미션게임을 통해 미션을 완료하려 노력한답니다..

미션을 완료하지 못하면 다시 집으로 돌아갈 수 없기에 더욱 흥미로운 내용들로 빠져들게 되는데요.


 


시간여행이 일제시대로, 왕실가족이 머물던 수백년 된 전각을 무너뜨리고 동물원을 세우고 창경궁을 창경원으로 바꾼 일본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면서 우리 문화재와 역사에 좀 더 흥미를 갖게 되는 시간이였답니다.


 



책 속에 내용들을 따라가다 보면 사실 속에 숨겨져 있던 음모로 마루는 핸드폰 게임을 즐기듯 신나하지만,

점점 내용에 빠져들어 사실과 맞닿으면 우리가 얼마나 억울했는지 자세히 알게된답니다.

장희빈의 요청으로 마지막으로 아들을 만나게 해주기, 귀주에 갇힌 사도세자의 마지막 말을 아들인 이산에게 전해주는 등에

다양한 미션으로  초등 고학년 아이들에게는 역사에 더욱 관심갖게 되는 배우 만족스러웠던 책이랍니다.


우리에 역사를 더욱 사랑하게 되면서 우리에 역사를 찾아가 보고 싶다고 말해 박물관 예약을 해보기도 했답니다.

얼마전 현충일도 지나고 6.10민주항쟁 기념일도 지나가면서 더욱 챙겨보게 되는 기념식들

그 날의 의미도 다시금 배워보는 시간들을 갖게 되었답니다.


다녀온 기간이 꽤 지났지만 창경궁 구석구석 설며되어진 부록을 보자

다시한번 방문하고 싶었답니다..

날씨가 너무나도 좋아 소풍가기에 딱인 요즘에 창경궁 나들이 정말 기다려지네요..

책으로 꼼꼼히 구석구석 둘러보고 직접 찾아나가 보기로 했답니다..


 


창경궁 시간의 문으로 만나게 된 시간여행으로 더욱 관심갖게 되었던 시간으로

초등 고학년 아이들에게 딱인 책이였다 생각된답니다..


내가 주인공이 되어 직접 미션을 수행하는 듯한 게임을 즐겼던 시간으로 책으로 만난 역사적인 시간들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