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Vol.9 : 2017.05.01
과학동아 편집부 지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NO.9

 

동아사이언스에 어린이 과학동아 아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과학잡지랍니다.

다른 잡지에 다르게 한달에 두 권이 발행되어 더욱 더 새로운 내용을 기다리게 되는데요.. 1일과 15일을 너무나도 손꼽아 기다린답니다.

5월 1일에 도착한 9호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서 더욱 더 표지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아이들에 맘을 표지에서 부터 사로잡고 있는 것 같아요..

 

 

5월은 가정의 달로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것 같은데

이번 호에서 아이들이 방문할 동물원에 대해 더욱 관심가질 이야기를 기사로 다루었네요..

 

 

 

동물원의 변신이라는 기사내용은 정말 집중해서 보게되는 것 같아요..

동물원의 동물들이 자기 수명만큼 살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여기에서는 스트레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답니다..

 

 

 

아이들과 가까이에 있는 테마 동물원에 방문했었는데, 아이들은 신기해하며 즐거워했지만, 동물들은 훈련받고

또 아이들을 상대하느라 얼마나 힘들었을지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동물원에서 제일 많이 만나는 동물은 아무래도 돌고래일 텐데요.. 돌고래 쇼를 통해 아이들은 더욱 즐거워하는 반면

돌고래의 평균수명은 40년이나 되는데 동물원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은 4년 정도로 정말 너무나도 큰 충격이였답니다.

 

아이들에 관심을 새롭게 받을 수 잇는 동물 없는 동물원으로 3D 안경을 착용하고 만나는 동물, 그리고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동물원으로 우리 나라에느 ㄴ아직 없지만 동물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읽을만한 기사랍니다..

 

 

 

QR코드로 잠시나마 영상을 만날 수 있었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한지

우리 아이들은 일본에 가면 꼭 한번 가보고 싶다고 말하는 곳이지만 오비 요고하마에 기회가 된다면 정말 가보고 싶네요.

 

어린이 과학동아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이 보아도 너무나 흥미로운 책이라는 것을 느끼게 하는데요.

어릴적에 알약 하나만 먹으면 하루 섭취량을 끝내는 그런 시대가 올거라고 친구들과 말하곤 했었는데.

정말 놀라운 인공 음식이 뜬다 코너로 기사가 매우 흥미로웠답니다.

 

 

과학자가 만든 실험실 레스토랑으로 세프가 실험실 가온을 입고 인공음식을 만들고 있는 모습 너무 인상적이지요.

예전에 콩고기는 알고 있었지만, 이번 어린이 과학동아로 더욱 자세히 알게되었는데요.

감자와 코코넛 오일, 밀 등을 이용한 햄버거 패티오 치즈 모두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버거가 있다고 하네요.

 

 

임파서블 버거라는 이름으로 세포를 배양해 만든 배양고기도 너무나도 흥미롭네요.

2013년 네덜란드 마흐 트리히트 대학교 마크 포스트 교수가 처음으로 세상에 공개한 제품으로

2021년 쯤에는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된답니다..

 

 

어린이 과학동아에 책속 부록으로 정말 알찬 부분으로

비주얼 과학교과서 코너는 책의 마지막에 등장하고 있으며, 이번 호에서는 초등 4,5학년의 2학기 교과내용이 들어가 있기에

더욱 더 오래오래 두고 봐야 할 책이 아닌가 싶답니다.

 

 

어린이 과학동아는 이렇게 다양한 과학소식 뿐만 아니라 연재만화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몇 배 더 주고있는데요.

만화가 무려 7개나 함께 하고 있기에 더욱 열심히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과학과 관련된 주제로 아이들에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학습만화로

어린이 과학동아 한 달에 두 권으로 학습에 지쳐있을 아이들에게 매우 큰 즐거움을 주고 있으며,

다양한 상식으로도 부족함이 없는 과학잡지로 적극 추천해 주고 싶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