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져주는 대화 - 대화의 승부에서 이기면 승리감을 얻지만, 져주면 사람을 얻는다
박성재 지음 / 책이있는마을 / 2017년 4월
평점 :
져주는 대화
우리 인간은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동물입니다.
그렇기에 사람들과 소통하는 수단이 되어주는 말은 너무나도 중요하답니다.
인간이 지구를 지배할 수 있었던 것도 말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겠지요.
우리는 이렇게 말로서 서로에 여러가지를 표현할 수 있답니다..
이 책에서는 소통으로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화의 노하우까지 담겨 있답니다..
대화를 하면서 상대방에 진심을 알 수도 있고, 말로서 서로에 입장만 생각해서 다툼이 일어날 수 도 있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대화에 있어서 져주는 대화로 소중한 나의 편을 한 명 더 얻을 수 있음을 배울 수 있답니다.
이 책에서는 져주는 대화에 대해 알아모고 다양한 경우에 따른 효과적인 대화법의 구체적 사례들까지 작가는 제시해주고 있답니다.
우리는 지는 게 이기는 것이라 말하기도 하지요..
또한 속담에도 말 한 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발 없는 말이 천 리 간다
이처럼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느끼게 되네요.
대화로 상대에 맘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져주는 대화의 요령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해주면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더욱 원만하게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가까이 가족간에 더욱 행복해 질 수도 있답니다..
이 책에서 제일 관심갖고 읽게 된 부분이 설득을 위한 대화로 설득을 위해서는 짧을 수록 좋다라는 말이였답니다.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는 설득을 위한 대화에서 나는 그 반대로 했었기에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었나
싶은 생각에 좀 더 멋진 나만에 설득을 위한 대화 찾아보게 되었답니다..
가족간에 가까울 수록 더욱 더 말조심해야하는 부부사이에서도 가급적 존칭을 쓰며 대화를 하고, 상대에 기분 나쁜 말을 줄여야 한다는
저자에 말에 충분히 공감하면서, 더욱 대화에 있어서 상대방에 기분을 맞춰가며 내 입장을 전달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인간에게 있어서 사회생활에 너무나도 큰 역학을 차지하는 대화에 있어서
놀라운 지침서가 되어줄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