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서 온 내 친구 사임당
이정호 지음, 김수옥 그림 / 푸른날개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선에서 온 내 친구 사임당
 
예전에는 한 가지만 알고 다른 것은 몰랐던 ​사임당
율곡 이이의 어머니로만 존경했는데, 엄마가 된 지금에서
지혜로운 아내로, 효녀로, 사랑과 존경을 받고 있는 한 인물이라는 것을 다시금 보게 되었네요.



신사임당은 일곱 살 때부터 그림에 남다른 재주를 보였고, 그의 부모님도 그 재주를 높이 평가하여,
그 당시에도 그녀에도 교육을 해주었다니 놀라웠다.
그 시대에 여성으로서 뛰어난 작품을 남기게 된 그녀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여성이기에 더욱 그녀가 되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요.
신사임당이 오만 원 지폐에 주인공이 될 수 있었던 것도 이 때문이 아니었나 생각되네요.

이 책 속에 주인공 왈가닥에 소녀 강미리가 하고 많은 캠프중에 사임당 캠프에서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조선에서 온 것 같은 인선이와 함께한 2박 3일 캠프에 이야기로 우리는 신사임당을 만나보는 느낌을 가지게 된답니다.
캠프 첫 날 지각생으로 그 뒤로도 크고 작은 사고가 계속 생기게 되고,
왈가당 강미리로 당찬 인선이와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되는데...
신사임당에 철학을 배워나가며 자신의 생각을 들여다보며
나라면 어떻게 할까?를 통해 생각을 정리해 본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꼭 보여주고 싶은 책으로,
항상 친구들에게 먼저 나서서 자신의 생각을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아들
자신이 잘못한 게 아닌데도 변명을 꺼려하는 아들이기에,
자신을 믿고, 따뜻한 우정을 나누는 친구가 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호기심으로 책을 읽고, 책 속에 진리를 찾아 내 삶에 녹아내릴 수 있는
아이들로 자라길 바라면서 책을 읽게 되는데요.
아이들 뿐만아니라 엄마인 저도 사임당 캠프에서에 미리를 통해 사임당에 어머니상을 배워가게 되네요.
오백 년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그 시대의 사람과 친구가 되는 상상
흥미롭게 조선에서 온 내 친구 사임당을 경험하면서 내가 아닌 사임당이 되어보는 경험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