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벳이 콧구멍에 완두콩을 넣었어요 동화는 내 친구 35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일론 비클란드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논장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사벳이 콧구멍에 완두콩을 넣었어요.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이 들려주는 언제나 재미있는 두 자매 이야기랍니다.

엉뚱하고 기발한 자매, 언니 마디켄과 여동생 리사벳 이야기로

책 제목이 말해주고 있답니다..

논장에서 출간된 동화는 내친구 35번째 이야기로

리사벳이 콧구멍에 완두콩을 넣었어요. 정말 기발한 이야기를 들려주게 될 것 같아요.


마디캔네 집에서는 목요일마다 완두콩 스프를 먹는답니다.

리사벳은  놀라운 버릇이 있네요. 눈에 보이는 건 뭐든지 어딘가에 넣어 보는 것이죠.

리사벳은 부엌 바닥에 떨어져 있는 완두콩을 주워서 무심코 콧구멍에 넣었어요.

콩은 쑥 들어가 버리고, 도무지 나오지 않았답니다.

그런데 그런 리사벳을 본 마디켄이 한 말에 그만 리사벳은 울어버리고 말았죠.

콧 속에서 콩이 계속 자라서, 스위트피 꽃이 피게 된다면 정말 끔찍하겠죠.​

​그래서 이 자매는 베리룬드 선생님을 찾아가게 된답니다.


우리 아이들도 자라면서 정말 엉뚱한 일들이 많이있지요..

어릴 적 기억을 떠올려 본다면서 책을 읽다가 이야기도 즐겁게 나눠보게 된답니다..

갑자기 응가가 마려워서 화장실을 가야하는데 쉽게 눈에 띄지 않아서 옷에다 실수를 하게 된일들

장난감인 줄 모르고 맛있는 사탕인줄 알고 먹었다가 응가로 나왔던 일들.

소중한 내 장난감을 너무나도 소중하게 여기다 그만 잊어버린 일들

정말 우리 아이들도 많은 엉뚱 기발한 일들이 많았네요.

이렇게 가끔 나도 잊고 있었던 내 추억들을 꺼내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책읽기 시간 정말 즐거워진답니다,​

베리룬드 선생님을 만나기전 너무나도 즐거운 시간을 보낸 두 자매는

시간을 지체한 줄도 모르고,

한 참 후 베리룬드 선생님을 찾아왔늗데,

리사벳의 콧속에 콩은 이미 빠져버리고 난 후 였네요.​

놀랍죠.. 

언제 콧속에 콩이 빠졌는지도 모르게 사라져 버렸네요. 



 

힘든 하루를 보낸 두 자매는 나란히 침대에 누워 편안한 시간을 즐기면서

완두콩 한 알로 즐거운 하루를 보내게 된 일들을 돌아봅니다.

작은 일 하나에도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두 자매

우리는 잠자리에서도 이 책을 또 읽으면서 두 자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형제간에, 남매간에 별 이유없이 질투하고, 말다툼을 하는 우리에 아이들도

이 시간 잠자리에 들면서 자신의 하루를 돌아본답니다..

내일도 행복한 하루를 위하여 우리 아이들은 엉뚱한 상상력을, 순수함을 간직하면서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