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 하고 싶은 날에
이지은.이지영 지음 / 시드앤피드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짠~ 하고 싶은 날에

 

가을이라 더더욱 책을 곁에 두고 싶다 느낄 때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박하에서 출간된 짠 하고 싶은 날에 ...

제목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다..

퇴근하고 정말 누군가가 마냥 그리울 때가 있는데 모두들 연락이 안되어 발걸음이 무겁지만,

집으로 향하고 있는 나에게 ​다정한 친구가 되어주는 책이기도 하다

책 속에 부분부분이 비워두어 책을 완성해 가면서 메모를 해가면서 답답함을 풀어볼 수도 있었다..

멋진 일러스트와 글이 만나 놀라움을 선물해 주고 있는 책으로

이 책을 쓴 이와 그림을 그린이는 자매로  ​

실제로 겪고 느낀 청춘의 고민들과 함께 같은 시절을 보내는 친구들의 방황하는 마음을 유쾌하면서도

가슴 따뜻하게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외롭고 지치고 울적해지는 기분을 달래주는 친구 같은 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청춘의 네 가지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불투명한 미래, 종잡을 수 없는 연애, 사람들 속에서의 상처, 마음의 기준 같이 정답이 없는

숙제들을 놓고 나아갈 방향을 함께 찾는다.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싶을  때, 복잡하여 정리가 안될 때

이 책을 읽어봄으로써 조금씩 정리되어지면서, 따뜻함이 느껴지면서 나 자신에게 힘을 줄 수 있는 글들이 너무나 좋았다.

시원하게 퍼부어주는 말들도 들어있었는데,

친구가 옆에서 말해주 듯  술한잔을 곁들여야 마음을 꺼내 놓을 수 있었던 나에게

이 책은 술이 없어도 내 마음에 소리를 꺼내 놓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시간이 되었다..

책이 가끔은 가족보다도 친구보다도 더 내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고,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속이 뻥 뚫어지게 만들어 주니 이 책을 쓴 저자에 블로그도 들어가 보게 되었다..

관심 갖게 되고, 궁금해지게 만들어준 시간이었다..


힘들고 지칠 때, 외로울 때 주변에 아무도 없었다면,

이 책을 열어본다면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