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즐라탄 : 세계 최고가 된 불량소년 ㅣ 꿈을 향한 슈팅 3
예프테 다르스키 지음, 이성모 옮김 / 다봄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즐라탄
세계 최고가 된 불량소년
무더위 속에서 2016년 리우 올림픽도 무사히 마치고, 풍성한 가을을 맞게 된 지금에
아이들과 선선한 계절에 어울리는 독서습관을 길러보기로 했다.
하지만 덥다고 마냥 놀기만 했던 우리에 아이들에게 하루아침에 맘잡고 학업과 독서를 하기엔 쉽지 않았다.
조금 더 흥미로운 걸 찾아주면 좋을 텐데...
가까운 서점을 나가보고 문제집도 두리번 책도 두리번.. 아들이 가리키는 책이 하나 있었다..

다봄에서 나온 세계 최고가 된 불량소년 즐라탄...
역시 아들이라 그런지 축구선수라는 말에 이름은 들어본 듯한 축구스타 즐라탄 궁금했었다고 말하는 아들.
그의 책은 첫 장을 열면 세상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인사말이 들어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는 과정을 거쳤던 슈퍼스타 즐라탄에 자서전..
아이들에게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즐라탄을 보고 이해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노력해야 함을
다시금 생각해 보게 했던 책이다.
즐라탄은 빈민가의 이민자 아들로 태어났다.
선수로 자리를 잡기까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힘든 환경을 이겨내며 거쳐야 했던 과정들이
너무나도 생생하게 담겨져 있어 아이들에게도 즐라탄이 자신의 멘토가 되어줄 것이다..
축구선수의 꿈을 향한 도전 그리고 그 뒤에 수많은 땀과 눈물이 있었음을
차별대우를 받고 슬프고 분노에 싸인 즐라탄에게 축구는 그에 아픔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했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스타일로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로 우뚝 선 즐라탄
아무도 자신의 능력을 몰라 줄 때, 스스로 믿고 끝까지 노력하여
성공할 때까지 기다리는 인내심이 그를 지금에 즐라탄을 만들었다.
그의 끈기와 용기를 본받아 지금에 우리 아이들에게도 좋은 가르침이 되어줄 것이다..
꿈을 향한 슈팅 시리즈로 앞으로도 계속 되어질 책 기대하면서 다음 인물이 누가될지 궁금해진다..
메시도, 호날두도 정말 멋진 책이 되었던 것 같다.

축구에 관심있는 아이들이라면 더욱 더 흥미롭게 볼 꿈을 향한 슈팅 시리즈.
세계적인 스타선수들 그들이 슈퍼스타로 성장하기까지 이야기들이 자라나는 꿈나무에게
엄청난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