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여행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47
피터 시스 글.그림, 최현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스크림 여행

 

 

무더위 쫌 전에 재난문자 발령되어 더욱 뜨겁게만 느껴지는 날이랍니다..

제목만으로도 조금은 시원해 질 것만 같은 시공주니어 가 만든 아이스크림 여행 을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안데르센 상 수상 작가 피터 시스의 최신작 아이스크림 여행 

제목만으로도 많은 것을 알려주네요..

 시원하면서도 달달한 어느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여행을 즐겨볼 수 있답니다..

아이스크림에 담긴 역사와 문화 이야기로 더욱 호기심 가득하게 만들어 주지요.

​요즘 아이스크림 가게에 가면 여러가지 맛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새로 나온 정글 맛은

환상이랍니다.. 정글을 그대로 맛보게 하려는지 정글에 색상을 닮고 있답니다..

우리는 마트나 작은 가게에 가면 아이스크림 통 쪽으로 시선이 가게 되지요.

아이스크림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일 큰 콘과 쭈주바, 막대 아이스크림 등 종류도 맛도 여러가지가 있답니다.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이 책에서는 여름에 배운 것들을 들려달라는 할아버지의 편지를 받은 소년 조를 통해

아이스크림에 대해 자세하게 배워볼 수 있답니다..

 할아버지에게 낱말 공부도 하고, 수학 공부도 하고, 책도 만들고, 견학도 다니고, 백과사전도 읽으면서

여름을 알차게 보내고 있다는 답장을 쓰는데요,

 편지에는 다양한 공부와 경험을 한다고 쓰여 있지만,

사실 조는 이 모든 것을 아이스크림을 통해 배우고 경험해 가지요!

아이스크림에 얽힌 수 많은 이야기들을 가득 담고 있답니다..

2천년 전 아이스크림을 만들게 되었는데요.. 중국 사람들부터 막대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미국 사람들 까지

처음에 등장한 아이스크림은 정말 그대로 단순한 형태를 가졌지만,

지금에 아이스크림은 너무나도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모양을 갖고 있답니다..



 아이들의 맘 속에 들어갔다 나온 것처럼 아이들의 마음을 흥미롭게 만들어 주는

피터 시스의 매력에 아이스크림의 역사를 더욱 흥미롭게 보게 된답니다..

아이스크림을 통한 모든 것,, 조는 모든 것이 아이스크림 같이 보이나 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에 관련해 사물을 이해하고 알아간다면 더욱 즐거움이 두 배가 되지 않을 까 합니다..

힘들어 하고, 지루해 한다면 조의 방법을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무더운 여름 더욱 열심히 운동하고 먹는 아이스크림의 맛 정말 잊을 수 없는 맛이되지요.

물론 아이스크림에 달콤함 때문이겠지만 나름 열심히 운동하고 뒤늦게 느끼는 시원함이 더욱 크게 느껴질 수 있답니다..

이제 여름방학이 시작되었고, 누구나 무더위로 힘들지만 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

그 동안 꼭 하고 싶었던 체험과 부족한 부분을 채워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아이스크림을 먹는 즐거움 몇 배 더 높아질 것 같지요..

행복한 나를 위해 지금  계획한 일 하나하나 열심히 하면서

조를 통한 성장에 필요한 충전할 수 있는 여름이 되지 않을 까 하네요..

여름방학을 아이스크림 여행을 통해 더욱 열심히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으로 멋진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었던 고마운 책이 아니었나 싶어요..

시공주니어에 책 또 멋진 만남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