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 스마트 살림법 - 청소, 빨래, 스킨케어, 요리까지 아빠가 딸에게 알려주고 싶은 건강한 살림 비법
강영중 지음 / 라온북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EM 스마트 살림법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청결함을 유지하다가 EM생활환경에 대해서 접할 기회가 있었답니다..

EM자체로도 너무나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며,

발효액을 통한 생활곳곳에서에 생활환경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니 꼭 배워보고 싶었던 EM이랍니다.

 

주부라면 제일 큰 관심인 건강과 청소관련된 것이겠지요.

특히 우리에 아이들은 아토피가 조금 있어 늘 걱정인데요.

EM이 아토피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눈이 번쩍, 귀가 번쩍하더라구요,

​ EM은 항산화 기능을 가진 80여종의 미생물을 일컫는 총칭으로,

원액을 물과 섞거나 쌀뜨물에 발효하여 뿌리고, 바르고, 마시는 등 여러가지로 활용해 볼 수 있는데요.

 EM을 써야 하는 이유는, 소독이나 표백뿐 아니라 항산화, 항바이러스 등 훨씬 많은 기능이 있답니다.

 EM의 미생물들은 유익한 균은 살기 좋고 해로운 균은 살기 힘든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효력이 강력하게 나타나진 않더라도 꾸준하게 사용하다보면

유용한 미생물들로 우리에 생활환경은 오염되지 않고 서서히 좋아지게 될 것입니다.

음식물 쓰레기에 EM을 뿌려둔다면 부패하지 않고 발효되어 해충을 방지할 수 있게 되겠지요.

​쌀뜨물에 EM원액을 넣고, 소금과 설탕으로 발효기간을 두고 나서 우선 주방에서 사용해 보았는데

정말로 많은 변화가 가져오게 된답니다..

우선 발효액과 주방세제를 1:1로 사용해 봤는데 설거지에 기분이 한층 업 된 듯했답니다..

뽀드득 소리에 기분까지 너무나도 좋아지게 되며, EM발효액으로 주방에 청결까지 책임지게 되었답니다..

나 혼자만이 아닌 주변에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을 정도로 유용한 EM생활환경에 정보였답니다.

EM은 탁월한 효능을 인증받아 일부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등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보다 많은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답니다.. 

 

 <EM 스마트 살립법>을 통해 EM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도 자세하게 나와있구요.

자주 청소하지 않아도 깨끗하고, 가족의 건강까지 좋아지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정말 완벽한 주부로서에 길도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EM제품들을 찾아보며 다음에는 직접 미용비누도 만들기에 도전해 보려 한답니다..

이젠 비누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면 환경오염에도 너무나도 좋겠는걸요..

앞으로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