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수학 3-1 (2016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3학년 새학기 준비도 우공비와 함께 시작합니다.


 2016년 3학년 1학기/ 초등수학 학습서/ 초등생 문제집/ 우공비 수학(3-1)/쿵푸팬더 공부비법/ 좋은책 신사고

 


 

겨울방학을 맞은 아들 정말 열심히 놀았답니다... 신나게 놀아보라고 했지요..

 후회없이 놀아보고 봄방학 부터는 정말 열심히 새학기 준비 해보자고 약속을 했답니다..

열심히 놀고 나면 아들도 후회 없을 것이고, 힘들어도 공부를 잘 따라오리라 생각되어 한달에 시간을 주었답니다..

하지만 친구들과 신나게 놀고팠던 아들은 친구대신에 티비와 게임으로 대부분에 시간을 보내긴 했지만, 아쉬움은 없었답니다..

모든 친구들이 학원으로 체험학습으로 바빳기에 같이 시간을 보내기는 쉽지가 않아요.

주변 아이들을 보면서 엄마 입장에서는 약간 불안감이 없지 않았지만 나름 믿는 부분이 있었기에

우린 맘을 굳게 먹었죠.. 우공비와 함께 자 시작할까요?

 

우리에게는 우공비에 비법이 있으니깐요..  우공비만에 공부비법이랍니다...

  2학년부터  우공비 초등시리즈로 이미 경험했기에, 우공비에 공부방법을 잘 따라와 줄 것을 믿고 우리는 이제 2월 부터

새학기 공부를 시작해 봅니다.. 


 

단원에 처음은 아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를 통해서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재미잇게 알아봅니다..

어려운 내용일 수록 조금 더 쉽게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학습만화 너무나도 맘에 들어요.

자, 우리에 우공비로 공부비법 중에 하나인 자기주도 학습이랍니다... 스스로 학습이 시작되는 3학년이기에

학습계획표에 따라 스스로 매일 학습을 실시합니다. 매일 2장씩 이루어지는 스스로학습 특히 수학은 너무나도 중요하답니다.

매일 매일 일정한 양을 반복학습하며, 실력 쌓기 너무나 중요하지요.. 엄마는 확인만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만 담당할 것이랍니다.




우공비는 처음 도입 부분에 바탕다지기가 있답니다.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 중에서 앞으로 배울 내용의 바탕이 되는 개념과 확인 문제를 구성하여 있답니다..

다행히 거뜬히 풀어내는 대견한 아들이네요..여긴 통과했네요.


 


수학은 더욱이 개념과 원리를 충분히 이해한 후 문제를 통해서 탄탄히 실력을 쌓아가야 한답니다..

우공비는 개념 쑥! 눈에 쑥! 학습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림과 공부비법 이랍니다..

 

아이도 거부감없이 우공비를 신뢰한답니다.. 2학년에 수학 성적이 나쁘지 않았기에

우공비를 믿고, 열심히 3학년에도 도전해 보기로 했지요.. 실력이 쌓이는 소리가 벌써 부터 들리는 것 같네요..

3학년 과목도 늘어나고 수학은 깊이있는 문제들로 틀리기 쉬워 더욱 아이들이 노력에 비해 성적이 나오질 않아 실망한다 들었답니다..

더구나 아이들이 제일 어려워한다는 도형도 나온다니 벌써부터 두근두근 거리네요..

 

 


실력쌓는 빕법 으로 알짜 문제로 실력을 올려볼 수 있답니다. 수학 익힘책과 학교 시험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보면서

수학 실력을 키워서 시험에서 100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오주고 있답니다.

우공비만에 공부비법에 또 하나이지요.. 주목할 문제와 또또문제 학교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이니 한 번 더 연습하면 좋아요..




3학년 부터는 스스로 채점을 하도록 했는데요.  문제를 풀고 나서 바로 채점을 하면서 본인이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었고,

왜 오답이 나왔는지 확인을 할 수 있어 더욱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우공비에 비법풀이책에서는 단답형이 아닌 서술형 등에 답안은 채점기준이

나와있어 어려움을 조금 덜어주고 있답니다.. 또한 정답만 나와 있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풀이과정과   예시답안으로 더욱 정확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기에 오답을 낼 확률이 점점 줄어들 것이라 확신합니다.



줄어들 것이라 확신합니다.매 단원에 생활 속 스토리텔링 수학에서는 생활 속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수학과 관련된 상황을 문제로 제시하여

단원을 재미있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나와있답니다.. 정말 아이들이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풀어보는데요.. 저희 아들은 이 부분을 제일 좋아한답니다.

스토리테링 수학만 있었으면 좋겠다 말한답니다. 역시 우등생 공부비법은 우공비랍니다..

생활 속에서 관련된 내용이니 더욱 흥미로운가 봅니다.. 그리고 더욱 새롭게 바라보게 되지요..




한주동안 열심히 3학년을 향해 달려가는 아들이 믿음직스럽네요.. 지금에 마음처럼만

3학년을 달려가 주면 좋을텐데요.. 힘들어도 조금씩 천천히 꼼꼼하게 우공비와 함께하며 천천히 갈 수 있는 아들이길 바랍니다..

우공비를 믿으느까, 우공비와 함께 공부비법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우공비 공부비법 열심히 하겠다고 전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