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된 꼬마 아이들 - 미국 대통령들의 진짜 어린 시절 이야기 꼬마 아이들 시리즈
데이비드 스테이블러 지음, 정영수 옮김, 두기 호너 그림 / 레디셋고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대통령이 된 꼬마 아이들

유쾌하고 솔직한 이야기!


우리가 어렸을 때 커서 무엇이 되고 싶으냐?라고 어른들이 물으면 무엇이라 대답했을까?

아무 생각없이 어떤 어른이 되어야 제일 멋있을까 생각하곤 바로 대답했던 기억이 난다.. "대통령이요!"

그러면 어른들은 그럼.. 공부도 열심히 해야겠는걸? 하시면서 껄껄 웃었던 기억들이 마구마구 떠오른다..

내가 어른이 되고 부모가 되고, 그때 어른들에 마음처럼 우리 아이들에게 물어본다..

아들, 어른이 되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 그러면 우리 아들은 주저하지 않고, 대통령이지..

난 미국에 오바마 대통령처럼 되고 싶어라고 말하는 아들이랍니다...


아들에게 들려주면 좋을 책... 레디셋고 에서 나온 대통령이 된 꼬마아이들 정말 멋진 책이 나왔더라구요..

우리 아들처럼 대통령에 관심이 많거나 호기심이 가득한 아이들이 보면 좋을 책이랍니다...

    

이 책은 차례에서 부터 흥미로운데요.. 세 가지로 분류하여 미국에 대통령 어린시절로 돌아가보고 있답니다..

우리에 아이들처럼 평범하게 어린시절을 보냈다라는 것을 느낄 수 가 있는데요..

대통령에 어린시절 그 때로 돌아가 보게 되네요..

​책 속에서 만나게 될  대통령들이 이렇게 구성별로 나눠져 있답니다..

이 책속에는 대통령에 어린시절에 이야기를 다루어 우리에 초등 아이들과 똑같은 시절에 이야기로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더구나 책을 주로 보는 초등아이들에 맞게 텍스트도 작지 않고 그림으로 너무나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재미를 더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은 그림으로도 충분히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랍니다..

책의 두께는 200페이지가 조금 넘지만 위인을 다루고 있어 지루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을 전혀 가질 필요없답니다..

 

미국의 첫 번째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은 고향 집에서 벗어나려고 하다 폭풍우를 만나 고생을 한 이야기와,

가장 젊은 나이에 대통령이 된 존 케네디는 사이가 좋지 않은 형과 자전거 경주를 하다 크게 다치게 된 일도 있었다는 등..

미국 대통령에 어린시절 모음집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우리 아들은 가끔 위인전을 보면서 위인들의 어린시절 이야기를 어떻게 자세히 알 수 있을까? 물어볼 때가 있답니다..

그래서 우리는 내가 어른이 되어 어떤 사람이 될지 모르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일기를 정말 느낌 그대로 그날에 일들을 기록해 놓으면

좋을 것 같다라는 말을 해 주었답니다..


​우리와 함께 하지 않았기에 알 수는 업지만  또래 아이들과 같은 어린시절을 보냈고, 장난꾸러기였으며, 나약한 어린아이이였음을

아이들은 이해하고, 꿈고 희망을 잠시 가져보게 된답니다..

우리가 학교에서 하고있는 방과후 활동을 우리에 대통령도 똑같이 경험했으며, 어떠한 여행을 했는지,

성장을 하면서 여러가지 경험을 하며, 똑같은 사춘기라는 경험을 하였을 것이다라는 지극히 평범한 어린시절을 보냈다라는 것을

우리는 이렇게 이 책 에서 확인할 수 답니다...

오바마 대통령도 어릴 적에 외모로 인해 놀림을 당했던 적이 있었다는 것을 이 책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때 그 어려움을 스스로 이겨내지 못했다면 지금에 현 대통령이 될 수 없었겠지요..

위기는 누구에게나 올 수 있답니다.. 하지만 그 위기를 기회로 스스로 잘 넘길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고, 지혜로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배울 수 있답니다.. 지금이 힘들다고 앞으로도 그럴꺼라는 생각은 이제 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게 오늘이 있으면 내일이 또 온답니다..오늘 위에 내일이 오늘이 되겠지요..하루하루 내가 성장하듯 내가 노력해 본다면

더 나은 오늘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 거라는 확신을 해보게 되는 책이였답니다..

44명의 대통령에 이야기를 한 명도 빠짐없이 한 권에 책속에 담고 있어요.

우리에 평범한 일상처럼 그들도 어린 시절을 보냈고, 우리도 꿈을 가지고 있지요..

우리도 그 꿈을 향해 열심히 도전해 본다면 더 높은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갈 수 있답니다..

 자신감이 많이 약한 아들이 오늘 또 한가지를 배웠다고 합니다..책 속에서에 재미를 느껴보세요..

그림으로 즐겨보는 캐리커쳐 또한 너무나도 즐거움을 선물해 주는 책이였답니다..

초등 아이들에게 꼭 읽어보면 좋을 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