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트레스 없는 일 년 - 일상에 지친 나를 위한 52주 힐링 가이드
질 디드리슈 지음, 김정은 옮김 / 허니와이즈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나의 스트레스 없는 일 년

일상에 지친 나를 위한 52주 힐링 가이드
 


일년동안에 열심히 잘 지내온 나에게 주는 선물이다.

바쁘게 지내오다 보니 내 자신을 들여다 볼 시간에 여유를 가질 수없는 나에게
내 자신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줄 수 있어 너무나도 좋다.


몸과 마음을 바로잡고 건강한 내 삶을 위한 또 다른 힐링에 시간을 위한 52주 힐리 가이드이다.
 
 


모두 나만에 힐링을 찾는다. 특별함으로 나만에 힐링을~

나는 스트레스를 이기려 하지 않는다. 그냥 즐기며 그 나름을  흘려보내려 노력한다.

스트레스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사람에 따라 다르다..


이 책에서는 단계별로 구성하였다.


1단계로 스트레스 해소시간을 갖는다.  마음을 안정시키고 감정의 균형을 찾아갈 수 있을 듯 하다.


 


책을 보면서 한 가지 씩 따라해 보며 즐기는 이 느낌.. 혼자만에 시간으로 너무 아깝다.

가까운 친구와 함께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 진다.

티타임을 스트레스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렇게 이겨나갈 수 있다.

운동으로 흘린 땀 한 방울들 나의 스트레스를 날려준다.

잡생각을 날려줄 수 있고, 나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트레스를 규칙적으로 풀어버린다면 나에게 이 것만한 행복도 없으리.


2단계로 아트 테라피를 통해 창의력을 표현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나만에 시간으로 내 자신과의 대화를 나눠볼 수 있다. 내가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또한,

나만을 위한 시간이라 마음에 정리 또한 잘 되어간다.

내가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으므로 우리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더 커지는 것 같다.


3단계로 웰빙 비법통해 요가, 자가 마사지, 간단한 활동을 통해

가정이나 직장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힐링도구이다. 

몸이 편안해야 마음또한 편안하다.


4단계로 힐링 아틀리에는 힐링 DIY작업시간이다. 스트레스 해소 요리법 등을 배워 볼 수 있다.


 



요리, 컬러링, 요가, 명상, 천연 화장품 만들기, 음악 듣기, 콜라주, 자가 마사지... 힐링할 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 많은데,

스트레스가 쌓여만 가게 놔두는 바보 같은 행동은 이제 그만해야 한다.

매주 다양하게 스트레스 쌓일 시간 없이 꾸준비 반복을 하면서 나만에 즐거움을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나에게 맞는 나만에 방법을 찾으면 즐기는 시간이 되어간다.

 스트레스 없는 일 년이 될 내년을 위해 나는 노력할 것이다.

이 책 부록에는 변화된 나 상상하기와 나의 일 년​ 체크 리스트가 담겨있다.

스트레스 해소법을 얼마나 실행했는지 체크하며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