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가의 비밀 - 에디슨이 포드에게 알려 준 스콜라 똑똑한 그림책 8
수잔 슬레이드 글, 제니퍼 블랙 라인하트 그림, 이충호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발명가의 비밀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과학수업.. 과학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노래를 한다.

하지만 과학이란게 단 하나만 배워서 절대 알 수 없는 과목이란걸 아직 모르고 하는 말이다...

우선 보이는 것이 다로 아는 초등2학년 좀더 깊은 곳을 바라보길 바라는 맘에서 많은 책을 접하길 바란다.

아들에게 권해주는 또 하나의 책 중에 하나

제목만으로도 책장을 열어보기에 충분한 책이다.

우리 아들이 책을 읽고 난 후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책이다.


예전에는 교통수단이 없어서 너무나도 힘들었던 시대가 있었다.

 하늘을 나는 비행기도 없었고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도 없었고 주머니 속에서 핸드폰 벨소리가 나는 건 꿈도 꿀 수 없는 그 때.

  호기심에 가득 찬 소년 에디슨과 포드가 있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던 포드는 말 없이 달리는 차를 만들고 싶어했고,

 증기 기관과 최신 4행정 기관을 만들어 보기도 했지만 거듭되는 실패.

또 한명인  에디슨은 손쉽게 베껴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기 펜,

소리를 녹음하는 축음기, 어둠을 밝히는 백열전구를 척척 만들어 냈다.

 포드는 실패로 인해 좌절을 했고, 에디슨은 척척 뛰어난 발명품을 만들어 내기에

포드는 에디슨이 있는 뉴욕으로 가서 그를 만나 비밀을 알려달라 했다.

에디슨은 포드에게 아주 중요한 발명가의 비밀을 알려주었고,

포드는 그 비밀을 듣고 발명가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깨닫게 되었다.

결국엔 포드는 새로운 자동차를 개발하는 데 성공을 했다.

튼튼하고, 고치기 쉽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살 수 있는 그 자동차는 ‘모델 T'였다.

 이 자동차는 크게 성공을 거두게 되었고, 그로부터 많은 일들이 변하게 되었다.

세상은 조금 더 시끄러워지고 빨라졌으며. 이런 변화의 뒤에는 호기심 많은 두 소년의 노력과 ’발명가의 비밀‘이 있기에 가능했다.

이 책속엔 다른 책과는 다른 무언가가 들어있다.  

 

글을 쓴 수잔 슬레이드는  어떤 일이 왜 그렇게 일어나는지 알기를 좋아했다.

전에는 기계 공학자로 일하면서 델타 4 로켓과 자동 제동 장치를 개발하는 일도 했다고 한다.

미국 시카고 인근에서 살면서 집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발명품인 노트북으로 글을 쓰고 있는 그는. 

이 책을 통해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었던 것일까? 호기심 가득한 우리아이들에게 조금 이라도 많은 것을 알려주고

새로운 것을 알려주려 했던 것이다. 포드의 최초로 만든 자동차 또한 그렇다.



지식그림책처럼 느껴질 정도로 너무나 자세한 내요을 담았다.. 책 부록에는 이 책에 나온 발명품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으며 , 포드가 만든 초기의 자동차들에 대한 못다한 이야기도 가득하다.

또한 어린아이들에게 전문용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담아 주어 읽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다.

우리아이들에게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대한 최선을 다할 때 그 결과는 나를 웃게 해 줄것이라는

결과를 다시금 알게 해주며, 내가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끝까지 해야만  한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던 놀라운 비밀을 알려주었던 책이었다.

 우리아들은 이 책을 읽고나서 

 궁금하다면 끝까지 찾아보자. 라고 말하며 포드처럼 멋진 사람이 되보고 싶다 말한다..

위인전이 주는 교훈은 처음부터 위대한 사람이 아니기에 처음은 나와 같은 평범한 아니 더윽 어리석었을 수도 있었기에

모두가 위인이 될 수 도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단 내가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최선에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