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이 따라다녀요 담푸스 철학 그림책 2
안느 에르보 글.그림, 박선주 옮김 / 담푸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담푸스 / 철학 그림책 02

걱정이 따라다녀요


우리에 주인공 친구 바바는 머리 위에 뜬 구름 하나가

가는 곳마다 쫓아다니네요.

눈썹 위 작은 걱정도 하나.

아무리 걱정을 없애려 해도 자꾸만 따라다니네요.


몸을 왼쪽으로 조금, 오른쪽으로 조금, 왼쪽으로 많이

오른쪽으로 많이 돌려 보기도 했어요..


걱정을 ​없애려 애쓰는 데도 걱정이 따라다녀요.

바바가 좋아하는 달콤하고 따뜻한 금빛의 꿀을 먹어도 걱정은 따라다녀요.

떼내려 아무리 애써도 걱정 구름은 사라지지 않는 모습이 너무나도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준답니다..


그림책 글이 시처럼 한줄 한줄 너무나도 아름다워요.

한 번 책을 읽은 아들은 입에서 맴도는 글귀가 너무나도 좋다며

줄줄줄 읊어 대네요.


우리에 그림책이 주는 즐거움에 하나인가요?


바바가 너무나 속상해 눈물을 흘리면 구름도 바바를 따라 웁니다.

한바탕 울고나니 구름이 없어졌네요.

구름은 없어지고 걱정도 없어지고

이제는 해님이 바바와 함께 한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구름과 해님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걱정이 생기면 내 머리위에 구름있어?

라고 표현하는 아이들이 너무나도 재밌는 표현에 즐거움을 느낀답니다..

동화책을 보고 즐거움을 느끼고

슬플때도 이 책을 보며 즐거워 하는 아이들에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