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에게 다시 직장이 필요할 때 - 경단녀 1년 만에 남편 연봉 따라잡기 프로젝트
이정미 지음 / 라온북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내에게 다시 직장이 필요할 때



대한민국에서는 결혼한 여성을 흔히 아줌마라 부르며 전문분야에서 일하는 여성을 커리어우먼 이라 한다.

그리고 육아와 가사노동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경.단.말한다.

나는 경단녀인가?아줌마인가?커리어우먼인가?

많이 생각해 보게된다.

경단녀는 남편이 고정수입을 갖다 주거나 물려받은 재산이 있는 사람들이 대다수일 것이다.

그러나 그 둘레 안에도 언젠가는 단순한 아줌마가 아닌 커리어우먼 아줌마가 되고자 자신의 꿈을 준비하는

여성도 많다.

나는 어떤가!

경단녀로서 처음 직업을 다시 찾고자 노력했던 시기가 있었다.

쉽지만은 않았고, 다시 내 능력을 만들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야 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첫째도,둘째도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만 했던 것 같다.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나의 내면의 소리를 듣고 시작해도 된다는 것 너무나 중요하다.


아들이 학교에 들어간 후 학교에서 돌아오더니 아들에 한마디

엄마는 왜 집에만 있는거야? 난 엄마가 직장에 다녔음 좋겠어.

난 엄마가 선생님이 였으면 좋겠어. 라며 말했을 때 너무나 가슴이 아팠었던 적이 있다.

하지만 지금은 당당하다.. 내가 원하는 일 내가 가장 잘하는 일을 찾아 매일매일 공부하며 일할 수 있어서다.


 


 처음에는

내가 할수 있을까? 내가 잘할수 있을까? 아줌마들은 시작도 하기 전에 자신을 믿지 못하는 의심병에 걸린다.

하지만 의심병으로 꿈과의 연결통로를 차단하지 말자.

누구나 처음에는 의심이 든다.

전업주부로 오랜 기간 집에만 있다 보면 자신감도 없어지고 두려움과 의심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자신에 대한 의심은 확신으로 바꾸면 된다. 그까짓 것 내가 집에 몇년이나 있었다고,

나는 젊을 보다 더 책임감 있게 일할 수 있어. 모르면 배워서 하면 되지 하고 안 된다는 의심보다는 할 수 있다는

확신으로 의심의 산을 극복하면 된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나두 경단녀에서 커리어우먼으로 변할날은 머지 않았다.



T.P.O 맞는 우상을 찾자.​

Time. Place.Occasion

나는 우상의 일거일동을 베낀다.

성공하는 사람에게는 특별한 이유와 과정이 있다. 나는 그런 부분에서 특히 김미경 대표를 닮고자 한다.

어느 순간 우상의 말투,행동,생각,가치들이 저절로 나에게 스며들게 하고 싶다.

이렇게 인생에 우상이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채우고 나누고 비워라. 그러면 또다시 채워진다.

행복 별거 없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이뤄내고, 이뤄낸 것은 주위 사람들과 나누며 행복과 보람을 느끼는거지. 그렇게 생각하고 살고 싶다.

오늘은 당신에게 행운이 생길 것이다. 행복한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난 할 수 있다! 아자아자 파이팅!

나는 또 다시 달린다. 나는 강인한 엄마다. 이 시간도 지나간다. 평정심을 키우자.


지금 내가 서있는 시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짚어주는 시간이였습니다.

막 새로운 일을 시작했고 또 얼마나 힘이들고 위태위태하고 있는 시점에

이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너무나 감사하고 또 내가 새로운 일을 찾기를 잘했구나 하는 나 자신을 칭찬 격려 해 줄 수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