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 신나는 생활 나는 알아요! 18
네티 반 카트호벤 글, 마욜레인 휜트 그림, 최재숙 옮김 / 사파리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알아요!

병원 

아픈 곳을 진찰하고 치료해 주는 고마운 병원


 

우리 아이들이 너무나도 무서워하면서도 소중한 분들이 계시는 곳.

바로 병원이지요.​

​태어나서 맨 처음 만나는 의사선생님..

병원에 너무나도 가기 싫어하지만 어쩔 수 없이 가야만 한다는 걸 잘알아요.

병원을 단지 무서운 곳만이 아닌 꼭 필요한 곳이고 또, 종류가 많다는 걸 너무나 잘 배울 수 있는 책 이네요.

우리 몸 모든 곳을 치료할 수 있는 병원. 종합병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선 병원에 가면 접수창구를 가야 하는데,

어떻게 아파서 왔는지 접수를 하고 해당하는 과에 진료를 받아요.

여기 책에 나오는 친구는 귀가 아파서 병원을 찾았네요.

이비인후과로 갔어요.


 

꼬마지식이라고.자세한 설명이 노랗고 예쁘게 표기되어있어 있네요.

먼저 진료를 받고 수술을 하게되어 입원실에 왔어요. 병원에 입원을 하게되면 환자복으로 갈아 입어야 하지요.

입원실에 다른 친구들은 어디가 아파서 왔을까요?

입원실에는 침대가 있어요. 그런데 침대의 등받이가 올라가기도 하고 접히기도 하네요.

이렇게 수액 주사를 맞는 친구도 있어요. 수액주사는 고무관 주사를 팔에 꽂으면 우리 몸속으로 수액이 들어가는 거랍니다.

 


자전거를 타다가 충돌 사고가 나서 병원에 오면 이렇게 정형외과에서는

방사선 사진을 찍고  부러진 다리와 팔을 석고 붕대로 감아 주지요.

 

​우리가 태어난 곳. 바로 산부인과 랍니다.  갓 태어안 아기들이 많아요.

엄마가 산부인과에 가면 동생이 생긴답니다.

아기들이 작게 태어나서 몸이 아픈 아기들은 인큐베이터에  알맞는 온도와 산소를 자동으로 공급해 주는 기계죠.​

또 갑자기 아프거나 사고가 나서 찾는 응급실이 있어요.


우리 친구들은 모두가 꼬마의사!

우리 아이들은 모두가 의사가 되어보고 싶어한답니다.

우리 곰돌이 친구를 치료해 주려구 하네요.

열이나면 체온도 제어주고, 다친곳에 마치하고 다친곳을 꿰매주는 수술하고

수술한  곳에 붕대도 칭칭 감아주구요. 너무나 즐거운 재미있는 시간이지요.

 

 


 


이렇게 병원에 오면 팔찌를 채워 주지요. 환자에 이름과 어디가 아파서 온 환자인지 쉽게 알 아 볼수 있답니다.

이렇게 수술을 하고 난 후 마취에서 깨어날 때까지 쉬는 회복실과 회복후에는  입원실로 돌아와 치료를 받는 답니다.


 

병원에는 어린이를 위해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는 시간도 있네요.

아픈 어린이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책일 잘 보았는지 꼬마퀴즈가 나와있답니다.

아이들과 책을 일고 독후활동을 할 수 있게 맨뒤에 꼬마퀴즈가

있어서 우리 어린이들에게 책에 담긴 지식을 잘 전달할 수 있네요.
 

 

똑똑한 지식그림책· 나는 알아요!​

<나는  알아요!>는 우리아이가 꼭 알아야 하는 과학.자연.생활.문화에 대한 원리와

생상한 정보, 깊이 있는 지식을 흥미롭고 명쾌하게 풀어낸 똑똑한 지식그림책 이네요.

우리 아이들이 병원을 자세히 아이들에 시선에 맞게 잘 전달하고 있어요. 책을 읽다가 중간중간 병원에 갔었던 이야기들.

병원은  아픈곳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해당하는 과에 가야한다는 걸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병원은 무서운 곳이라기 보다는  꼭 필요한 곳이고 중요한 곳이라는 사실을 알아 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책을 다 읽고 "난 후 난 의사가 될래요" 라고 말하는 우리 아이들. 책을 읽으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있는 소중한 시간이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