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브이 사인 이야기꽃 3
소마 고헤이 지음, 후쿠다 이와오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위북스

아빠의 브이 사인


얼마전 학교 공개수업에 참관했었는데..

많은 엄마아빠들이 교실뒤에 와 계시더라구요.

저학년은 발표 위주 수업을 진행하시던데.. 왜그리도 내가 더 떨리는지요.

이책에서는

와카바초등학교 학부모 수업 참관일에 있었던 일부터 시작하네요.

일본도 우리와 비슷한 모습이 맣은가 봅니다.

국어시간 '다양한 특기'에 대해 공부하고 부모님들이 오셔서  부모들의 특기에 대해 이야기시간이 주어집니다.

가슴이 콩닥콩닥 레이의 아빠는 뭐라고 대답할까요?

저는 특기가 ......음, 음......

부끄럼쟁이 레이 아빠는 "저는 특기는 달리기예요. 달리기 경주에서는 언제나 1등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가장 큰 박수로 대답을 해주었답니다.

그로부터 한 달쯤  5월  어느날. 레이는 아빠의 멋진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다며.

운동회에서 아버지 이어달리기를 해달라는데..

아빠는 1등을 한게 사실이기는 하지만 초등학생 때 일일 뿐,

현재는 96kg이나 나가는 뚱뚱한 몸이 되어서 50m 나 달려도 힘든상황.

운동회까지는 2주 밖에 안남은 상황인데

아빠는 고민하단 레이에게 솔직하게 말하고

초등학생 때 특기였지만 지금은 아니라며 

하지만 아빠가 솔직하게 말하지 못한 탓이니 최선을 다해보기로 약속한다.

레이와 아빠는 특훈을 시작하고​


몇 번이고 계속해서 달리고, 달리고, 또 달렸습니다.

운동회 전날 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특훈을 하는 동안

아빠 몸무게도 5kg감축

 


운동회 날 대표 선수로 파란 머리띠 착용.

주먹을 불끈  굳은 각오로


"위치로!"

"준비~, 출발!"

와~, 레이 아빠는 지금까지는 1등!


레이는 조마조마했지만,


결승전까지 40m 남기고,

 이제  1등인가 싶은데

갑자기 다리가 뒤엉키더니 탓,탓,탓, 앞으로


 

하지만 아빠는 계속 달립니다.

"아빠, 힘내세요!"

모두들 응원을 하고 있네요.

끝까지 최선을 다한 아빠

레이는 '아빠, 정말 멋졌어요! 끝까지 최선을 다한 거지요, 아빠?'


아빠는 레이만 알도록 아주 작은 브이 사인을

너무나도 감동적인 부분입니다.


아들이랑 이책을 읽고 나서 지난 운동회때를 떠올려 보았습니다.

​운동회 하이라이트 이어달리기를 학부모가 참여했는데요.

우리반은 너무나 지원자가 많아서 저는 참여를 못했었거든요. 우리아들

실망한 얼굴로 왜 엄마는 뛰지 않은거야.. 우리 엄마도 달리기 잘하는데 일등하는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었는데. 하면서

그때의 일을 이야기 했네요..

좋은 추억거리들.. 이렇게 떠올리니 너무나 행복해 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