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일 5Mile Vol 1. - 창간호, Made in Seoul
오마일(5mile) 편집부 엮음 / 오마일(5mile)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5MILE


표지 너무나도 놀랍게 휘황찬란한데다 화려하다는거!

그리고 표지를 넘기면서부터 인상을 찌푸리게 하는 광고 광고 광고글들!

시간때울때 보게되는게 잡지 잖아요!

그런데 이런 잡지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 줄 새로운 잡지가 등장했어요,

받자마자 기분이 좋아진달까요..

바로 5MILE 랍니다..​



 

벌써 표지부터 색다른 느낌이죠.

처음엔 일반 책이라 생각했다는니깐요.​
 

책소개

5MILE 매거진은 우리 주변 사람들의 일상을 다루는 차분하고 조용한 잡지입니다.
잡지이긴 하지만 읽는 사람에게 생각할 여지를 남기는 ‘비어있는 잡지’입니다.
모든 것을 화려하게 보여주려는 기존의 월간 잡지와는 다릅니다.
매 호마다 한가지 주제를 정하고 거기에 대해 진정성있게 접근하는 사람과 이를 둘러싼 사물, 그리고 풍경만을 다룹니다.



창간 첫호의 주제는 〈made in Seoul〉입니다.

서울에서 만들어지고 서울에서 나온 것 중, 우리가 그동안 놓치고 있던 모습들을 찬찬히 들여다봤습니다.

서울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오히려 더 신선하게 느껴지는 서울의 몰랐던 면모들이 펼쳐집니다. 

또한 2015년 6월부터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앤디워홀 LIVE' 전시를 미리 리뷰했습니다.

5MILE 매거진을 읽다 보면, 잡지 속의 사진이나 글에서 보여주지 않은 그 이상의 것들이 궁금해집니다.

 차분하고 얌전하며 편안한 사진, 여백의 아름다움을 살린 디자인을 통해 하나의 잡지로 끝나지 않고, 그 너머 생각할 공간을 남기고자 합니다. 





 


얼마전 경기도로 이사와  벌써 그리워지는 서울인데

더욱 그마음을 간절하게 하네요.

머물고 있을 때 고마움을 잊은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서울에서 이렇게 다양한 곳을 즐길 수 있다는 생각.

너무 기분도 좋고, 갈 곳도 많고, 볼 것도 많고, 또 먹을것도 많은 서울이네요.


 그런데 무엇보다 이건 뭐 잡지 같지도 않은 것이 부록이 대박이잖아요..

상세 사용방법 책 164, 165페이지에서 확인하니

선물1,선물2 한가지 선택해서 혜택을 받으라는데..

대박..

선물 1. ANDY WARHOL LIVE 입장권 1매 (1인 입장, 정가 15,000원) & 5MILE 아메리카노 2잔 (12,000원 상당)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사용기간 2015.6.6~8.31
- 한남동오거리 5MILE 카페 / 사용기간 ~2015.12.31

선물2. 5MILE 수제 맥주 4잔 (28,000원 상당)
- 한남동오거리 5MILE 카페 / 사용기간 ~2015.12.31 



앤디워홀 전시 티켓이랑 오마일 생맥주 4잔 무료중 하나를 선택하는거에요,
스타일이 뭐랄까? 환상이죠.
당연 선물은 앤디워홀전 티켓이지요.

참, 앤디워홀 전시는 선착순 5000명에 한한다고 하는데 5mile 창간호가 불티나게 팔리게 된다면 전시오픈날 가야할듯!
5mile 페북에서 마감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창간호에 앤디워홀에 대한 리뷰가 실렸는데 이런건 사실 미리 좀 알고 가야 보는 재미가 더하죠^^

앤디워홀을 서울에서 만나는 기회를 주는 5MILE은 앤디워홀에 대해 이름은 많이 들어 알고있지만

 그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저와 같은 사람들에겐

모르는 채로 앤디워홀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진정 그와 그의 세계를 알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책을 굉장히 좋아하는 저처럼 큰 서점에 가서 많은 책을 만나고 보는 순간도 너무 행복하지만

 그냥 조용한 공간에서 책을 만나는것도 너무 좋아하거든요.

 그런 저에게 딱 맞춤인 서점에대한 이야기는 한줄 한줄 놓치고 싶지 않는 이야기들로 가득했답니다.

서울의 서점들로 여행을 다녀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죠.

제가 평소 너무 좋아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가 가득 들어있는 5MILE은 너무 알고 싶었지만

물어보기에는 애매했던 것들에 대한 자세하고 다정한 이야기들이 있고 누구나 반하게 될 멋진 사진이 듬뿍 들어있는 선물 같네요.


 

책은 분류가 문화교양잡지에 분류되어 있지만,

 잡지와는 달리 판형이 좀 크고 넓고 잡지와는 많이 다른 느낌이네요.

광고는 전혀 보이지 않고,

 중점 서울의 여러가지 모습들을 담아 놓은 것 같아요. 

커다랗게 큰 사진으로 담아놓고 있어서 주목하게 해요!


가봤던 곳이나 알고 있던 장소가 등장하면 왜 그리도 반가운가요.

 서울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깃 거리가 담겨 있어요^^


 

그러니까 뭐랄까 그냥 가만히 풍경을 바라보고 느낄 수 있는 그런 시간

을 마련해 주는 책이랄까요?  

요즘은 사람들의 힐링을 위한 책들이 참 많이 등장하는거 같아요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느낌.  

노천 식사의 멋을 아는 사람들이 달력에 동그라미를 쳐두고 손꼽아

 기다리는날..

매달 둘째 일요일, 마르쉐@혜화동 

 열린다는 요런 시장 정보도 좋아요,

담에 요기 갈때는 무엇을 먹을지 미리 계획을 짜고, 꼭 현금을 잔뜩 챙겨가야겠다.
케이크나 과자를 담아갈 밀폐용기도 잊지말고,
용기를 따로 가져가면 2인분과 같은 1인분을 준다하니 꼭 잊지 말아야겠다.
오전 11시쯤 시작되 점심 식사 끝날 시간인 1시는 거의 먹거리들이 다 팔려서 텅텅비는 판매대라고 하니
기억하고 가야겠다.

 



서울에 오래 살지는 않았지만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제 착각이었던것 같아요.

심지어 제가 가보고 그냥 무심하게 지나쳤던 곳인 창경궁도 이렇게 아름답구나 싶은 생각에 제가 가지고 있고

 누리고 있던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것 같아요.

또 좋아하는 빵을 사겠다며 대전, 부산 이렇게 돌아다니고 다른 곳도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서울에 이렇게 많은 맛있는 빵들이 있는줄 이번에 알았어요.

꼭 하나하나 다 먹으러 가보고 싶네요.

서울의 매력은 끝이 없는 것 같어요.

 이렇게 기회가 있을 때 제대로 즐겨야 겠다고 생각하며 놓치고 보지 못 했던

것들을 기억해 두었다 담에 가봐야 할 곳으로 두근거리는 맘을 감출 수 없네요.

 행복하게 만들어준  5MILE!

고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