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님, 욕심을 꼭 버려야 하나요? - 우화로 배우는 재미있는 어린이 장자 봄나무 어린이 인문학 시리즈 5
우쭤라이 지음, 박영인 옮김, 왕자오 그림, 임익권 감수 / 봄나무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장자님, 욕심을 꼭 버려야 하나요?


봄나무



우화로 배우는 재미있는 어린이 장자

장자 왈~~ 장자 왈~~


 


꿈에서는 날았지만 현실에선 날 수 없지.

먹을 것에 욕심을 내니까 말이야.       꿈에서 나비처럼 날아 오르셨나요?

​차례를 보니 책의 내용이 한 눈에 들어오네요..

장자님의 이야기가 20가지로 구분되어 있지요. 


장자가 살았던 시대는 전국 시대라고 하지요.

춘추 전국 시대는 진나라가 통일을 하면서 막을 내리게 됩니다.

당시 많은 제가백가들의 공통된 고민은 어떻게 하면 전쟁을 끝낼 수 있을까? 하는 문제였답니다.

장자가 살았던 중국 고대 전국시대는 일곱 개의 영웅 국가로 불리는 이른 바 전국 칠웅들이 다투던 시대였습니다.

장자는 제가백가 중에서 장자만큼 뛰어난 이야기꾼을 찾기도 아려울 것입니다.

장자가 지은

사상서인 (장자)는 전체 33편이 전해 진답니다.

그중 7편은 장자 본인의 것이고 나머지는 장자의 후학들이 편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첫 번째 내용인.​

장자님의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주게 되네요..​

왜? 장자님이라 부르게 되었는지 부터요.​

  

    장자님 말씀 꼭꼭 씹어먹기  

       이야기에 대한 원문과 해설이 실려 있어 한자로도 읽을 수 있어서

아들이 좋아라 하네요.


                                                                                                   

     주요 한자를 알아봐요

                      원문에 나오는 주요한자 공부 할 수 있어요 

 


"내가 세상에서 무엇보다도 서주를 좋아한다는 것은 너도 잘 알고 있겠지?

서주를 따서 네 이름을 '주'라고 하면 좋겠구나. 장씨 성을 가진 주, 장주, 어떠냐?

어른이 된 그를 사람들은 존경의 뜻을 담아 '장자님'이라 불렀어.

 

 


장자님은 가난하게 살았지만 벼슬에 연연하지 않았고, 평생을 자연과 함께하며

삶과 죽음을 초월한 삶을 살았다고 해요.

초나라 와이 재상으로 맞으려고 했던 것을 거절한 일화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장자님은 마음속에 있는 욕심을 버리고 덕을 키워서,

거울처럼 맑은 마음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그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는 자유인을 추구했던 장자님.

   


장자님이 들려주는 신비로운 이야기

너무나 재미있게 듣고 호기심 발동..

봄나무 어린이 인문학을 찾아보기로 했답니다.

 

부록으로 함께 온 술술한자 따라쓰기


한번 더 학습 할 수 있는 봄나무에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네요..

아들과 함께 한자쓰기로 한번더 기억을 더듬어 보면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