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C1 -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9.10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사고력 수학 전문가가 만든 연산교재

수학 공부의 첫 번째 퍼즐 원리로 부터 연산완성까지


원리셈(C1,C2) 

천종현 수학연구소



 

원리셈(C1)​

세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1주차로

 세 자리 덧셈의원리

5일차로 나누어져 있네요.

1일차인 자리 나누어 더하기로 학습해 보았습니다.


백의자리, 십의자리, 일의자를 각각 더하는 과정으로

자리수에 맞추어 더하는 과정이 보이시죠.

각 자리별로 더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계산 방법이고,

세로셈의 원리와 같습니다..

마지막 테스트까지 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4주차까지 완성한다면 세 자리수 덧셈 뺄셈 문제 없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꾸준한 학습으로 좋은 결과 기대해 보렵니다.




 

원리셈(C2)​

(두자리 수) × (한 자리 수)



이제 막 구구단을 외우는 단계라 어떨지 모르겠네요.

한번 도전해 보았답니다.

 


1주차 올림이 없는 (몇십 몇) × (몇) 

1일차 그림으로 설명이 쉽게 되어 있네요.

설명에 따라 잘 풀어가는 모습이 대견하네요.


구구단을 확실하게 외우고 있다면 대부분 쉽게 해결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가로셈과 세로셈으로 공부하도록 나와 있네요.



2,3,4주차 완성을 하고 마무리과정까지 학습하면

곱셈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질 것 같습니다.


​다음 단계인 D단계도 2015 하반기 출간 예정이니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