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하나뿐인 너
샹 화 글, 그렌티 동 그림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직 하나 뿐인 너

JEI재능교육



 

진짜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하는 철학동화

내용을 살펴볼께요.


 

흑백 바다 인상깊어요...

모두들 흑백인데 붉은 물고기가 보여요..

특별함을 보여주고 있네요...

 


 

흑백 바다속에서 홀로 붉은색 빛을 가지고 있는 우리 주인공..붉은 물고기

친구들은 붉은 물고기의 특별함을 부러워하지만

오히려 물고기는 자기와 같은 이를 찾아 떠난답니다..


남에게 보이는 행복보다는

자신의 참 행복을 찾아 떠난 붉은 물고기

물고기는 깊고 넓은 바다에서 진짜 행복을 찾습니다..


 


책을 읽으며 중간중간 엄마 엄마도 봐야해..하는 우리아들..

엄마든 아들이 하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

여라기지를 지목하며 보았답니다..

엄마는 욕심쟁이야.. 엄마는 잔소리쟁이야..

엄마는 가끔 입이 없어졌음 좋겠어..

아들에게 아들을 인정하지 않고 여러가지를 욕심내며

주위 친구들을 비교하며 잔소리 하던 엄마를 혼내키고 있더군요..

반성하며 아들과 돌아가며 두번씩 책을 읽었네요..


엄마들이 봐야 할 책인듯 싶더라구요..

아들에게 미안하고 속상하고...


행복한 어린이가 행복한 어른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끔 하는 동화랍니다..


나만에 진정한 행복..

나는 행복할까? 나는 행복했었나?  나든 행복할 수 있을까?

많은 생각을 갖게 끔 해주는 철학동화네요..

아들과 독후 시간을 가지면서 즐겁게.. 슬프게.. 그동안

하기 힘들었던 말들. 학교생활.. 힘든 부분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주었답니다.

 


나여서 행복하고 나이기에 행복하다는 아들과 행복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게 해주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