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경복궁 신통방통 우리나라 6
방미진 지음, 김병하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경복궁... 이제까지 열 번 넘게 다녀왔건만,

이렇게 책을 보며 알체게 공부한 건 처음인데

너무나도 재밌어 하네요.

 

신통방통 교과연계 알아보기 쉽게 표지에 적혀 있어 한번 더 보고 가게 되네요.

 

체험학습을 갈 때

수박 겉핥기식으로 둘러보는 경험 그칠 수 있는데

체험 활동 전에 미리 관련 지식을 수집하고 간다면

 학습 효과가 엄청 높아질 것 같다.


현장학습으로 경복궁 많이 가게 되는데

신통방통 경복궁 책을 추천해 주고 싶다.​
‘신통방통 경복궁’과 같이  눈높이에 딱

맞춰 설명해 주니 초등 저학년이어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학습에 집중할 수 있을 듯.


이제부터라도 우리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가게 된다면  신통방통 체험학습 보고서 같은 책을 찾아보고 가야 겠다. 


 

경복궁에

체험학습이 아닌  미술대회 참가하러 온 영감이.

하지만 영감이는 미술대회에 상만 받고 싶을 뿐...

엄마 아빠에 떠밀려 나오게 되었는데....

영감이는 어떤 그림을 그렸을까?

궁을 둘러보다 사극에서나 나올 법한 왕세자를 만나는데..

궁이 어떤 곳인지 새삼 알게 되는 영감이.


우리 아이들은 역사에 대한 어려움을 갖고 있는데

"신통방통 경복궁" 으로

단순한 역사적 건물이 아닌 이야기가 있고, 추억이 있는 곳,

그래서 어느 날 그리워하며 찾아갈 수 있는 곳이 될 것 같다.

경복궁을 아직 가보지 않았거나 갔어도 재미가 없었다면

 추천도서로 권해주고 싶다.

 

외국 사신의 접대나 연회 장소였던 경회루

너무나도 아름다워요..

작년에 갔을때 찍었던 야경 함께 감상하니 더욱 아름답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곳은 제가 젤로 맘에 들어한 곳인데..

교태전 후원...꽃담이지요.


 

경복궁에 작년에 다녀온 것 같네요.

입장료는 3,000원이고 카드결제 가능

(안내책자는 입구 옆에서 500원이예요)

들어가서는 구입할 수 없으니 미리 사서 들어가시면 좋아요.




    
   


이젠 제법 독후활동에 재미를 느끼는 아들에 모습입니다..


 

아참, 몰랐던 새로운 사실 하나.

왕세자의 난이랑 반정에 대한 안좋은 이미지에 전쟁에 대한 소실까지 겹쳐서 실제로는

이궁이었던 창덕궁이 정궁으로 사용되었던 기간이 더 많았다는.....

다음에는 창덕궁도 다녀와야겠어요.

다음에는 창덕궁으로 go go~ 

신통방통 창덕궁도 있었으면 하는 바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