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제곱 - 우리, 서로에게 물들어
이힘찬 글.그림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카오스토리 <감성제곱> 17만 회원과 이힘찬 작가가 들려주는 사랑 연가

"당신의 사랑을 들려주세요"

​우리, 서로에게 물들어 사랑제곱

모두가 갖고 잇는 사랑에 대한 정의, 색깔,느낌....

감성쟁이 이힘찬 작가가 전하는

'어쩌면 당신의 이야기'



모두의 이야기 이기에 공감할 수밖에 없는 이야기,

‘아날로그’ 감성으로 서로 ‘소통’하며 교감하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이야기이다.

작가의 글이 많은 공감을 얻는 이유는 바로 한 폭의 수채화처럼 맑은 감성 때문일 것이다.

이 책에는 거창하고 대단한 이야기는 없다.

단지 경험에서 우러나온 진실 어린 이야기들이 토닥토닥 당신의 등을 쓰다듬어줄 뿐이다.

책 곳곳에 여운이 짙어 어찌 보면 일기장 같기도, 라디오 사연 같기도, 낙서 같기도 한

이 책은 사랑에 대한 소중함과 공감을 이끌어내고,

추억을 회상하고 되짚어볼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마지막 장을 덮을 때쯤에는 사랑도 결국은 ‘사람’ 속에 있는 것임을 알게 된다.



당신이 해 본 사랑, 당신이 하는 사랑, 당신이 하게 될 사랑,

혼자 아는 것으로만 끝난 사랑, 겪어봤지만 깊이 들어가 보지 못한 사랑,

아직 겪지 못해 어떻게 그려나가야 할지 모르는 사랑까지…

이 책을 읽다보면 사랑은 ‘마음’으로 하는 것이고 상대에게

표현’하는 것이라는 것을, 사랑과 사랑 사이에는 항상 ‘사람’이 있고

사람이 있어야 사랑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시작해야 사람을 만나는 것이라는

사실을 가슴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랑에 아파하는 당신에게

나는 언제나 사랑을 쓴다... 넘 멋진 말이네요.


scene 1. 사랑을, 하고 싶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앞으로 겪게 될 사랑이란… 


사랑 이야기1. 해피 엔딩

scene 2. 사랑을, 지키고 싶다
내가 누리는 사랑을, 지켜내고 싶은 사람들의 이야기.
하나둘씩, 내가 물러서고 다가서야 하는 사랑이란… 

사랑 이야기2. 하루라도

scene 3. 사랑을, 느끼고 싶다
열 살 아이의 사랑부터 60세의 사랑까지.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어릴 적 느끼던 사랑과 지금 느끼는 사랑.
그리고 앞으로 마주할 사랑이란…

 


 

"너를 위한 사랑"

사랑은 항상, 기다란 수저 끝에 놓여있다.

이 책은 삽화가 너무나도 예뻐요..



그 사람의 마음이 원하는 것

사랑에 정해진 답은 없지만,

필요한 답은 있다는 것을,,,,,,,






 너에게 잘해주려고 내가 얼마나 노력했는데…
그렇게 말해놓고서 뒤를 돌아보면 대부분 자기 시선대로의 행동들뿐이다.
내가 좋다고 여기는 것을 해주는 것은 그 사람을 위한 노력이라고,

나름의 이해라고 말하기 어렵다.
그 사람이 지금 왜 웃지 못하는지, 그 사람은 무엇을 할 때 밝게 웃었는지,
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순간이 언제인지 알기 위해
그 사람의 하루 속으로 그 사람의 시간 속으로 들어가 보는 것이 노력이고 이해다.
내 마음이 아닌, 너의 마음으로

​나는 지금 엄마다.. 한아이에 엄마로서

난 지금은 내 아이에 마음속으로 들어가 보려 한다.

진정 내아이에 마음속만 들어가 보련다..

옆에서 엄마가 어떤. 얼마만큼에 나를 이해하고 있었는지를....

한참을 생각에 빠지게 만든다.

내아이에 엄마는 고함쟁이 엄마가 되어 있었던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마음이 너무나 따뜻해 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