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 너머에도 천 개의 태양이 빛나고 있지
유인경 지음 / 테라코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디선가 꾸준히 하루하루를 살아 낸 당신은 박제된 전설이 아니라 오늘의 주인공이다!오십은 나에게는 까마득한 미래라 생각했던 적이 있지만,이제는 얼마 남지 않았기에 더 마음이 무거워지네요.인생의 선배가 말해주는 것처럼 소중한 하루에 대한 나에 생각도 달라지네요.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인생에 있어서 평화만 있는 것이 아니고

천둥이 칠 수 있고 그 어렵고 두려운 시간도 시간이 지나면 다 지나간다는 것이죠.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정년을 앞두는 오십에 또 다른 삶이 기다리고 있음을 알게 되는 지금에 나에게 주는 특별한 시간이네요.

금빛으로 반짝이는 프리미엄 피어리드 (Premium Period) 만들어 가는 모습도 기대되지요.

주변에 선배들이나 어르신들을 볼 때 

부러운 멋진 분들도 계실 텐데요.


삶의 자세와 지혜를 21가지로 정리해 둔 책으로 

50대 이후의 인생 후반기를 더 기대감으로 준비하면서 

인생에 또 다른 시작으로 선물해 주는 만나면 더 좋은 책이 아닐까 싶네요.

나이가 그저 숫자상의 나이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나이는 그리 중요하지 않고

오십 너머에도 천 개의 태양이 빛나고 있다는 희망을 전해주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