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왕 1급 비밀 - 성격으로 읽는 똑똑한 독서법
김종순.백정희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독서에 중요성이 많이 언급되고 있는데,

독서습관이 학습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지요.

초등 아이들은 좋아하는 책만 골라서 읽고,

자신이 읽은 책에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다는 점에서

부모로서 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독서습관을 길러주는데 중요한 부분이지요.

이 책에서는 작가가 직접 독서지도를 하면서 경험으로 말해주고 있기에

문제의 해답을 찾기 위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는 점에서 초등 부모라면 더 관심 있게

만나보고 싶을 책이라고 생각해요.

제목부터 독서왕 1급 비밀이라니 집어 들지 않을 수 없게 만들죠!

아이들마다 성향이 다르기에 접근 방법도 다르겠지만,

작가님에 노하우로 저도 귀 기울이며 열심히 찾아서 읽고 또 읽어보면서 실천해 보게 되네요.

아이에 성격유형이 독서와 학습에 중요한 점,

전문가에 노하우를 담아둔 책에서 학부모에게 전해주는 독서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독서의 학습 비밀은 아이에 성격에 있다는 말, 처음에는 이해가 잘 가지 않았지만,

책을 읽었는데, 내용을 물어보면 책을 읽은 아이 같지 않을 때,

독서에 문제점이 드러나게 되는 것이죠.

우리 아이는 말은 정말 유창하게 잘 하는 것 같아서 문제가 없다 여겼는데,

선생님 면담을 가보면, 읽기나 수행평가에 쓰기에서 조금씩 빈틈이 보인다는 말에

독서교육이 필요하다고 여기지는 부분이네요.

아이를 잘 이해해야만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기에

함께 독서를 실천하면서 전문가에게 배운 노하우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네요.

성격에 대해서 정확히 파악하기 힘들다면,

성격 검사표를 통해서 성격유형을 다시금 체크해 보고

성격유형별로

독서의 상관관계에 독서 놀이지도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배우면서

아이와 함께 독서방법을 찾아보면서 추천도서로 독서 방법을 직접 실천해 보면 도움 되네요.

추천도서 목록에 간단한 책에 내용이 들어가 있어서

도서관에서 책을 미리 빌려와서 직접 읽어보고 나니 정말 독서왕답게

자신에게 맞는 독서법을 찾는 좋은 방법이 되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