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기술 -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지혜
웨이슈잉 지음, 김정률 옮김 / 이터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해오면서 인간관계에 어려움은 해결되지 않는 것 같아요.

꾸준히 노력해야만 그냥 평범한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는데,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그 사람이 세상과 얼마나 잘 지냈는지

매우 큰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자신을 들여다볼 수 있어야 자신에 상황을 잘 알고,

다른 사람도 이해할 수 있는 부분에서 보면 이 책은 나에 삶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네요.

이 책은 삶의 지혜를 주면서 다른 인생으로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학습하는 시간을 만들어주네요.

요즘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IQ, EQ

특히 EQ에 중요성 높아지고 있는데,

감성지수가 뛰어난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어,

실패를 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자신을 다잡아 갈 수 있다니

지금에 우리에게 너무나 중요한 부분이지요.

모든 일이 순조로운 사람이 있는데,

이들은 감정을 살피면서 주변을 평화롭게 만들어 준다는 점에서

자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감성지능이 높은 사람이라는 것이죠.

감성지능에 대해서 너무 잘 알려진 미국 하버드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대니얼 골먼으로

감성지능의 아버지라 불리는 그는 감성지능에는 5가지 방향성을 말해주고 있네요.

자아감지, 자아 규범, 자아 격려, 공감, 현실 검증 능력

감정의 이동을 통해서 자기 격려와 동기부여를 실현하면서

자신의 목표를 완성해 나갈 수 있는데,

우리가 사회를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부분이 있네요.

자기 격려를 통해 외부 압력에 대응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것이죠.

자신을 보다 더 잘 살펴보면서 자신에 문제점을 찾아

성공하지 못한 이유를 분석해 보면서

자신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니까요.

살아가다 보면 너무 힘들어서 지쳐 바닥에 쓰러질게 될 경우가 있는데,

경제적인 부분도 있지만, 심리적인 부분도 많이 차지하고 있어서

부정적인 감정들이 커져만 가고, 행복감은 거의 없게 되는 경우죠.

다른 사람에게 얻으려는 안정감도

진정한 안정은 자기 자신에게 나올 수 있음을 이제는 이해하게 되네요.

감성의 힘이 그동안 스스로도 과소평가해 왔던 것을 알게 되면서

우리가 사회에서 맺는 인간관계가 나에게 얼마나 큰 재산이었는지도

우리의 결정과 행동은 이성보다는 감성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네요.

성공에는 이유가 있었고, 그 이유를 찾다보면

나에게 어떤 부분이 빠져있었음을 알고, 감성 기술을 통해서 삶에 변화가 찾아옴을 직접 경험해 보면서

인생을 다르게 살아가고 싶다면,

자신에 인생 삶에 변화를 찾아야만 하고, 성공적인 경험에 사례들을 꼭 만나보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