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노션 첫걸음
원정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을 기록하고 싶어서 꾸준히 플래너 작성하는 일과로 시작하는데,

업무를 기록하는 일상과 개인적인 일정이 살짝 섞여 있어서 체계적인 기록이 필요하다 여기게 되네요.

직접 손으로 삶에 기록을 남기고 싶었는데,

그건 나만에 바람일 뿐 업무기록은 도움이 되지 않아서

새해부터는 다르게 변화를 주게 되었어요.

업무적인 부분에서 지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노션을 추천받았는데,

다른 앱과는 다르게 노션은 기록을 검색하면서 사진이나 동영상도 기록해 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네요.

한두 가지 사용하다 좀 더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본적인 기능부터 자동화 일일 계획도 실행해 보고 싶어 책으로 자세히 배워보게 되었는데,

쉽게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따라 하기만 하면 문제없지요.

다양한 형태로 한 번에 정리가 가능한 디지털 툴 노션!

가장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22개 실생활 템플릿까지 공유해 주고 있네요.

노션 핵심 기능을 쉽게 설명해 주는 정민쌤의 영상강의까지

책에 곳곳에 QR로 만나볼 수 있어서 도움 되지요.

정말 정민쌤의 요긴한 Tip을 곳곳에서 만나게 되네요.

 

 

 

플래너 생활화하지만,

메모도 곳곳에 해두면 하나로 모아보기 힘들 수 있지요.

찾지 못한 메모들 간단하게 노션으로 해결해 볼 수 있어요.

내가 만든 템플릿을 공유해 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만들어 둔 것도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고 좋은 점 지인들에게도 알려주게 되었네요.

파일이 대용량으로 업로드할 경우는 요금제를 사용해 주어야 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제 경우는 무료 요금제로 충분하게 이용해 주고 있어요.

꾸미거나 블록을 활용하는 기능을 익혀주면 데이터베이스로 노션을 활용할 수 있고,

한글과 엑셀에 장점을 다 넣어준 것 같은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이제는 조금 익숙해져 숙식으로 엑셀을 활용하는 방법도 배우고 있는데,

좀 더 사용해 주면 불편함 없이 장점 활용도 많이 할 수 있겠네요.

연동을 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폰으로 노션 활용이 가능해서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고

작은 것이라도 기록을 남길 수 있어서 삶이 더 업그레이드된 것 같아요.

나만에 일상을 정리해 줄 수 있는 특별한 노션!

친절하고 꼼꼼한 정민쌤의 도움으로 노션 마스터 문제없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